유럽
SK이노베이션 헝가리 법인, 지역사회 기여 공로 인정받다 – 코마롬-에스테르곰州로부터 ‘州 대표 대기업상’ 수상
2021.09.15 | SKinno News

▲ SK이노베이션 헝가리 법인이 9월 10일(현지 시간), 코마롬-에스테르곰(Komárom-Esztergom)州로부터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州 대표 대기업상’을 수상했다. SK battery Hungary 한상규 법인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독토르 컨츠 처버(Dr. Kancz Csaba) 헝가리 정부위원, 포포비츠 쥬르그(Popovics György) 코마롬-에스테르곰 주지사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유럽 배터리 시장 전진기지가 위치한 헝가리로부터 그간 현지에서 진행해 온 지속적인 투자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 헝가리 법인(SK battery Hungary, 이하 SKBH)은 9월 10일(현지 시간),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업장이 위치한 코마롬-에스테르곰(Komárom-Esztergom)州로부터 ‘주 대표 대기업상’을 수상했다. 터터바녀(Tatabánya) 소재 코마롬-에스테르곰州 관청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포포비츠 쥬르그(Popovics György) 코마롬-에스테르곰 주지사, 독토르 뷸내르 팔(Dr. Völner Pál) 법무부 차관, 독토르 컨츠 처버(Dr. Kancz Csaba) 헝가리 정부위원, SKBH 한상규 법인장 등 행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 (좌) 9월 10일(현지시간), 터터바녀 소재 코마롬-에스테르곰州 관청에서 열린 행사에서 ‘포포비츠 쥬르그’ 코마롬-에스테르곰 주지사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우) SK이노베이션 헝가리 법인이 9월 10일(현지 시간), 코마롬-에스테르곰州로부터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州 대표 대기업상’을 수상했다. (왼쪽에서 첫 번째가 SK battery Hungary 한상규 법인장)

 

SK이노베이션은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헝가리를 낙점해 2019년 10월, 연간 생산능력 7.5GWh 규모의 제1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9.8GWh 규모의 제2 공장을 짓고 있다. 올해 초에는 31GWh 규모의 제3, 4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 헝가리 코마롬-에스테르곰州 코마롬市에 위치한 SKBH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사업에 앞서 현지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이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이자, 동반성장의 기초가 된다는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이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6월, 그린밸런스 2030** 및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현지 구성원들과 함께 사업장 인근 산업단지에서 아카시아 묘목 심기, 비료 주기, 물 주기, 잡초 제거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행사 취지에 공감한 아틸라 몰나르(Attila Molnár) 코마롬 시장 및 추니네 베르털런 유디트(Czunyiné Bertalan Judit) 코마롬 시의원 등이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 그린밸런스 2030 : 지난 2019년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사업의 환경 부정 영향을 축소하고, 친환경 사업 모델 개발을 통해 환경 마이너스 가치를 상쇄하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환경부정영향을 0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음.

 

▲ (위) 올해 6월,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 일행 및 SKBH 구성원들이 사업장 인근 산업단지에서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왼쪽 아래)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좌측)과 SK battery Hungary 한상규 법인장(오른쪽)이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시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오른쪽 아래)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 일행 및 SKBH 구성원들이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아카시아 묘목을 심고 있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코마롬市의 공익재단 3곳을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2년 동안 1천 5백만 포린트(한화 약 6천만 원)를 지원했다. 더불어 지난해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코마롬市 지역주민의 방역과 안전을 위한 목적으로 1천 6백만 포린트(한화 약 6천 3백만 원)를 전달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추구하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헝가리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