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꿈은 이루어진다! 당신의 새해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는 꿀 팁
2016.01.07 | SKinno News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맘때면 늘 빳빳한 새 다이어리의 첫 장에 올해의 다짐을 적기 마련인데요! 한 자 한 자 신중하게 써내려간 여러분들의 새해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그.러.나 패기 넘치게 써내려간 이 다짐들이 작심삼일도 안되 결심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죠?! 해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작심삼일의 굴레, 올해는 꼭 끊어야 하지 않을까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여러분들의 새해 버킷리스트를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는 꿀 팁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서브_01

새해 버킷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것 중 하나!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아마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다이어트에 돌입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무리한 다이어트 계획으로 인해 며칠도 못 가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법! 달성 가능한 목표 설정과 새로운 방법으로 버킷리스트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자구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하게 관리와 유지가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해 버킷리스트 달성 꿀 팁! 바로 ‘작심삼일 다이어트’입니다.

02

작심삼일 다이어트란 3일에 한 번씩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작심삼일을 계속 반복하여 다이어트를 이어나가는 것이죠~ 한마디로 발상의 전환!

다이어트할 때 가장 어려운 것, 바로 ‘식단관리’인데요! 작심삼일 다이어트는 <3일은 다이어트 식단, 1일은 자유식>을 유지합니다. 하루쯤은 먹고 싶은 것을 먹으니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도 그만큼 줄어들겠죠? 운동이 싫다는 분들도 작심삼일 다이어트를 활용해 보세요. ^_^ 무엇보다 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작심삼일 다이어트를 적극 추천 합니다!

 

서브_02

새해 버킷리스트로 ‘금연’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지난해 담뱃값이 인상하면서 흡연율이 다소 감소하긴 했으나, 금단현상을 이기지 못하고 매번 니코틴의 마수에 빠져 좌절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연은 평생 참는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매우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건강을 위해서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자구요! 2016년부터는 금연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다양한 복지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바로 이번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는 꿀 팁이랍니다. ^_^

03

현재 국내에는 총 18개의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금연 클리닉, 한국 건강증진개발원의 금연 캠프 등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금연 치료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게 되면 본인 부담금의 8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 어디 복지혜택뿐인가요? 비싼 담뱃값이 아까워서 금연을 결심하셨다면 은행의 금연 적금 상품을활용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건강도 지키고, 돈도 모으고! 이런 게 바로 일거양득의 혜택이죠!

 

서브_03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만큼 ‘목돈 모으기’에 대한 니즈는 점점 커지지만, 매달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에겐 어려운 일인 것이 사실인데요! 직장인 월급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꿀 팁을 소개합니다. 먼저 월급이 들어오는 급여통장을 바탕으로 3~4개의 통장으로 명확한 소비가 구분되어야 합니다. 크게 급여/투자/지출/비상금 4개로 통장을 쪼개는 것이 기본적이고,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랍니다.

04

‘투자통장’은 적금, 주택청약 등의 관리를 위한 통장으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 상품을 찾아 운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통장’은 월세, 생활비 등 평소 지출되는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비상금 통장은 예상치 못한 지출에 대비한 통장으로, 급전이 필요한 순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통장보다는 원금이 보장되면서, 수익성도 괜찮은 CMA 통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새해 버킷리스트를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는 꿀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실천하고 현실화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올해는 꼭 여러분들의 버킷리스트를 모두 이루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