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 2탄
2015.11.18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 릴레이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
막을 내린 3개월의 대장정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의 릴레이 봉사활동 그 3개월의 대장정이 상도3동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는데요.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로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 궁금한데요. 그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단체사진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
그 마지막, 상도3동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스타트를 끊은 신림동 밤골마을부터 3개월 동안,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분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에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신림동 밤골마을의 변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https://skinnonews.com/sk이노베이션-사회공헌-마을개선-프로젝트/

마지막 사회공헌 장소인 상도3동의 모습은 어떨까요?

마을

마을개선1

동작구 상도3동 일대에는 50가구가 있고 약 100여명이 거주하고 계셨습니다.
이 마을은 산 비탈에 형성되어 있어 골목길 경사가 가파르고 신축 연립주택과 노후주택이 혼재되어 있는 마을인데요. 가파른 산 비탈에 무계획으로 집을 지어 1층은 후면 벽체가 땅 속과 맞닿아 있었고 주로 저소득층, 노년층이 거주하고 있어 한 주택에 2~3가구가 사는 경우도 많았어요. 또, 마을 골목길의 안전 문제 또한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상도3동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판단!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

2

11월 17일, 상도3동에서 수고해주신 봉사활동 팀은 SK에너지의 ‘아우름’ 봉사팀이랍니다.

03가로

봉사활동 전날, 비가 와서 날씨에 대한 걱정이 있었어요.
다행히 봉사활동 당일에는 비가 오지 않아 무사히 벽화를 완성 시킬 수 있었답니다.

05

<점점 완성 되어가는 상도3동의 벽화>

 또한 SK이노베이션은 동절기를 대비할 물품도 지원했는데요. 기능성 점퍼, 내복, 라면, 잡곡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어르신들께 든든한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06

SK이노베이션 봉사팀은 총 3개조로 나눠 직접 방문을 하여 지원 물품을 전달 드리고 어르신들의 이야기도 듣는 훈훈한 시간이 되었답니다.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
그 대장정을 마치며

SK이노베이션을 도움의 손길로 환하게 웃어주시던 마을 주민 여러분들의 모습에 SK이노베이션 봉사팀도 정말 보람찬 하루가 되었어요. 앞으로도 더욱 더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SK이노베이션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