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핵심가치 업그레이드… 안전/기술/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출범
2021.01.24 | SKinno News

울산CLX_위원회출범_메인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협의체를 새롭게 구축했다.

 

울산CLX는 지난 1월 12일, 울산CLX SUPEX홀에서 울산CLX 全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기술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를 출범했다. 각 위원회는 울산CLX의 핵심가치인 ‘안전(Safety), 기술(Technology), 신뢰(Trust)’를 유지·발전시키고 조직 간의 유기적인 소통 및 협력을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결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CLX의 미래성장 방향성과 연계해 3개 위원회가 수행할 역할과 운영계획을 공유 및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CLX_위원회출범_이미지_1

 

SHE 문화 업그레이드, 안전위원회

 

안전위원회는 울산CLX의 SHE* 문화를 글로벌 수준으로 선진화하는 데 힘쓰고, 각종 SHE 이슈 해소와 중대사고 근절을 통해 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과 동시에 구성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도출했다.
(*) SHE : Safety, Health, Environment의 약어로 안전·보건·환경을 의미

 

안전위원회는 SHE 소위원회와 Reliability 소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SHE 소위원회는 SHE 법규 선제 대응, SHE 점검, 울산CLX 안전문화 혁신을 위해 ‘Safety First, Safety Always’ 캠페인 시행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Reliability 소위원회는 울산CLX 내 중대사고 근절을 위해 기존 과제 이행 및 신규 과제 발굴 등을 진행하며, 중대사고 선제 대응 및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본원적 경쟁력 업그레이드, 기술위원회

 

기술위원회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파이낸셜 스토리 지원 및 울산CLX의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신설됐다. 또한 울산CLX의 안정 운전과 효율화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축적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 지원, 친환경 및 AI(Artificial Intelligence)/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 나가는 데 의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기술위원회는 울산CLX의 안정 운영 및 효율화 제고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엔지니어 조직을 신규 비즈니스 및 글로벌 성장 지원 등 새로운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애자일 조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해관계자 신뢰 업그레이드,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는 울산CLX 구성원 간의 신뢰를 높이는 활동과 함께 울산CLX를 둘러싸고 있는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ESG** 경영을 투명하게 전파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각 위원회는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과제별 추진력 확보를 위해 매월 정례회의를 통하여 진행 현황을 점검하는 등 울산CLX의 지속성장 마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