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를 이끌 차세대 인재가 온다… 2021년 기술직 교육·훈련생 채용 성료 및 입교
2021.01.15 | SKinno News

울산CLX_교육훈련생_입교식_메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기업이 채용 일정을 연기하거나 중단하면서 꽁꽁 언 취업시장의 문이 녹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가 미래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을 예정대로 진행해 눈길을 끈다.

 

1, 2차 팬데믹 보다 폭넓은 양상을 보이고 있는 3차 팬데믹. 어느 때 보다도 긴장도가 높은 상태에서 채용절차가 진행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울산CLX의 기술직 교육·훈련생 채용은 철저한 준비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채용설명회 및 선배사원 간담회 ▲필기/면접 전형 ▲환영식과 입교식 등 한 치의 오차없이 정해진 일정 내에 이뤄졌다.

 

01 | 랜선 채용설명회로 취준생들과 소통 완료

 

울산CLX_교육훈련생_입교식_이미지_1▲ 지난해 8월,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울산CLX 온라인 채용설명회(좌) 및 선배사원 간담회(우) 영상

 

울산CLX는 지난해 8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대면 설명회가 불가한 상황을 고려해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선배사원 간담회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들은 총 누적 조회수가 1만 7천여 회를 넘을 만큼 지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원자들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활용해 궁금한 점들을 해결할 수 있어서 유용했다”, “선배사원 간담회를 보면서 울산CLX에 꼭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랜선 채용설명회의 인기에 힘입어 2020년 9월, 2주간 진행된 서류 전형에는 4천 6백여 명의 지원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02 | 철저한 방역 체계 속에서 필기/면접 전형도 안전 이상 無

 

울산CLX_교육훈련생_입교식_이미지_2

 

울산CLX에 최적화된 인재 선발을 위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필기 및 면접 전형은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준비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SHE* 방역 가이드를 준수해 세심하게 진행됐다.

(*)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 안전·보건·환경

 

울산CLX는 필기시험장과 면접장 입실 전 발열 체크, 1.5m 이상 거리두기 준수, 좌석 간 투명 칸막이 설치 등의 방역 활동을 비롯해 지원자 전원에게 손소독제, 마스크, 구강세정제 등 ‘코로나19 안전키트’를 제공하는 등 완전무결한 방역환경 유지에 총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인근 의료기관은 물론 울산CLX 내 부속병원과 비상연락체계도 갖췄다.

 

03 |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대면 환영식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한 입교식

 

울산CLX_교육훈련생_입교식_이미지_3▲ (좌) 지난해 12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대면 환영식/ (우) 지난 1월 6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 2021년 기술직 교육·훈련생 입교식

 

서류/필기/면접 전형을 거쳐 2021년 기술직 교육·훈련생으로 최종 합격한 30명은 지난해 12월 17일에 진행된 비대면 환영식에 참여했다. 교육·훈련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HR 제도, 교육 과정, 생활 안내, 멘토-멘티 결연식 등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비대면을 유지하면서도 교육·훈련생들이 울산CLX에 첫발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소통 채널과 지원을 강화한다는 데 있어 의미가 컸다.

 

이처럼 울산CLX는 언택트(Untact)를 적극 활용한 채용 프로세스와 철저한 방역 체계를 바탕으로 단 한 건의 코로나19 감염도 없이 3개월 넘게 이어진 교육·훈련생 채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월 6일, 울산CLX 수펙스홀에서 열린 2021년 기술직 교육·훈련생 입교식 또한 울산CLX 유재영 총괄 및 경영진, 교육·훈련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참석자 간 거리두기 유지,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조치 하에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번 입소를 시작으로 교육·훈련생들은 집합 및 현장 실습과정 1년, 교대근무 등 현장 심화과정 1년 등 총 2년의 교육 기간을 거친 후 현장에 정식 배치될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