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구성원 3,100명, 2주간 집중 봉사활동에 구슬땀
2024.11.05
SK이노베이션이 제작한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까지 거리두지 마세요! (Feat. 독거노인)’ 영상이 ‘2020 함께하는 기업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이하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사회적 가치구현 부문)을 수상했다.
11월 26일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된 CSR 필름페스티벌은 지난 2012년 ‘제1회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돼 올해 9회째다. 보다 나은 우리 사회를 위한 선한 영향력의 연대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대표 CSR행사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등 다수의 정부 부처들이 후원해 왔다.
올해 CSR 필름페스티벌은 85점의 영상이 출품돼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15개 부문 18개 기업이 수상했다.
▲ (우)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이 수상을 하고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5월 4일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까지 거리두지 마세요! (Feat. 독거노인)’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느 때보다 더 외롭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독거 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응원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 영상은 당시에도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참신한 기획과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주는 영상’ 이라는 평을 받았다.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사회적 가치구현 부문)을 수상한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까지 거리두지 마세요(feat. 독거노인)’ 영상
특히 이번 SK이노베이션의 독거 노인 응원 영상은 실제로 독거 노인과 결연을 맺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임직원 2명이 직접 출연해 더욱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아쉽게도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SKinno News에 소감을 전해왔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수현 부장이 독거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다니며 느꼈던 마음을 직접 시로 작성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독거 노인’을 자원봉사활동 대상의 테마 중 하나로 정하고 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행복나눔 사랑잇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장 인근의 독거 노인과 결연을 맺어 말벗이 되어주며 독거 노인의 ‘사회적 가족’이 되어 독거노인의 안전을 살피는 등 진정성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독거 노인 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독거 노인 문제 해결의 최전선에서 뛰고 있는 생활지원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영상을 제작했으며, 생활지원사들의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독거노인보호 우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독거 노인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건강한 돌봄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