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추석 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진행
2024.09.11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이 인천관광공사와 손을 맞잡고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와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에 나섰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월 3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관광공사 회의실에서 ‘인천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SK인천석유화학 이배현 경영혁신실장과 인천관광공사 이건우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인천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중인 인천관광공사 이건우 본부장(좌)와 SK인천석유화학 이배현 경영혁신실장(우)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 간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지역 특화 홍보 콘텐츠 공동 개발 ▲공동의 친환경 공익 캠페인 추진 ▲양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 및 상호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이처럼 민∙관이 양사의 보유 역량, 자산 등 공유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 것은 지역 최초 사례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역사, 문화, 경제 등 인천 지역 스토리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공동 제작에 나선다. 또한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각 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광명소, 맛집, 축제 등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상호 공유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 ‘인천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완료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는 더불어 올 한 해 ‘친환경’을 테마로 한 공익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미 SK인천석유화학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는 SK이노베이션의 ‘아.그.위.그 (I Green, We Green) 캠페인’을 통해 텀블러와 머그컵을 사용하는 문화를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SK인천석유화학은 환경 보호, 자원 절약 등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인천관광공사와 공동 실행하여 지역사회의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상기 콘텐츠는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 간 업무협약에 따라 SKinno News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 동시 게재됩니다. 앞으로도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공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게재할 예정입니다.
[참고]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bit.ly/2D8i6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