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원 환경 소셜벤처 '쉐코', CES 2024 혁신상 수상
2023.11.30
지난 12월 5일, 엄청난 눈보라를 뚫고 용산에 도착한 유스로거! 이 곳은 용산역 실내광장을 가득 채운 SK 행복나눔 바자회 현장입니다. 규모에 한 번! 엄청나게 많은 사람에 두 번! 판매되는 물건의 저렴한 가격에 세 번 놀라고야 말았던 그 현장에서 유스로거가 생생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SK 행복나눔 바자회에는 각종 생활용품, 옷, 가방, 신발, 아동용품, 향수, 책 등을 비롯해 워커힐 호텔에서 판매되는 식빵에서부터 유명 브랜드 골프채까지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시중에서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상품이 3,000원, 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지갑이 얇은 유스로거도 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여러 개의 물건을 산 유스로거들에게 방송사의 인터뷰 요청이 들어 올 정도였어요! 좋은 상품도 구매하고~ 기부도 하고~ 방송까지 탈 수 있으니 일석삼조! 훈훈함 그 자체였습니다~!!
행복나눔 바자회 현장에서는 유스로거 뿐만 아니라 방송국, 언론사 등 많은 취재기자가 현장을 방문해 그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벌써 10회째를 맞이하는 대규모 바자회인 만큼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또한, 바자회에 판매되고 있는 물건들이 많은 분들의 성원과 기증으로 마련된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남다른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SK임직원들과 스포츠 스타들, 그리고 기아대책위원회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힘을 합쳤습니다. 큰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마련된 물건들인 만큼 정말 다양하고 질 좋은 물건들이 가득했답니다. 바자회를 위해 참석한 스포츠 스타들과 풍성한 상품들 덕분에 구경하는 방문객들의 눈 또한 즐거운 자리였습니다.
바자회 현장은 마치 대학교 축제를 연상하게 하는 분위기였는데요. 바로 음악을 연주하시는 분들 덕분이었답니다. 바로 SK브로드밴드 기타 연주 팀이었는데요. 프로 못지않은 기타와 노래 솜씨로 현장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이날은 수험표를 가지고 있는 여고생들이 많이 찾아왔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 FC 선수들의 팬 사인회 때문이었는데요. 선수들이 트위터에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포옹을 해준다.’라는 공약을 내걸었기 때문인지 이날 사인회에는 몇 시간 전부터 여고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
좋은 일을 함께 나누기 위한 제주 유나이티드 FC 선수들의 마음과 센스가 빛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선수들을 직접 보게 되어 기뻐하는 팬들을 보니 유스로거도 덩달아 마음이 기뻐졌어요.
사인회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그 남자! 제주 유나이티드 FC 송진형 선수를 만나볼까요?
유스로거 벌써 10회째 바자회라는데 알고 있었나요? 또,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는 마음가짐은 어떤가요?
송진형 선수 SK 그룹에서 바자회를 하고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참가는 올해가 처음입니다. 처음 참가해보는 것이지만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 참석해 제가 도울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고, 생각보다 팬 분들도 정말 많이 와주셔서 제가 오히려 힘을 많이 받고 가는 것 같습니다. 아까 다른 선수들과도 이야기했지만, 내년에도 정말 함께하고 싶습니다.
유스로거 SNS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것 같은데 누구의 아이디어였나요?
송진형 선수 다른 선수들이 트위터로 홍보한 것 같아요^^; 덕분에 팬 분들도 많이 찾아주셨는데요. SNS의 힘이 이렇게 대단할 줄 몰랐어요. 앞으로 저도 자주 해야겠네요. (웃음)
유스로거 지금 밖에는 눈이 정말 많이 오고 있는데 폭설을 뚫고 와주신 팬 분들께 한 마디 해 주세요.
송진형 선수 네. 오늘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따듯한 마음을 함께 나누기 위해서 찾아주신 팬 분들을 보면 정말 마음이 아름다우신 것 같아요! (웃음) 이런 뜻 깊은 행사에서 팬 분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고 제게 큰 의미가 되었습니다.
유스로거 끝으로 제주 유나이티드 FC 팬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 하나 드릴게요. 배드민턴 이용대 선수와 송진형 선수를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송진형 선수 아니에요. (웃음) 전혀 아니에요. 이용대 선수가 훨씬 멋있죠. 그럴 리가 없어요!
당황스러운 질문에도 마지막까지 미소로 답해주신 송진형 선수 정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꼭 함께하고 싶다는 송 선수의 바람대로 SK행복나눔 바자회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렇게 가격도 훈훈, 마음도 훈훈, 눈도 귀도 훈훈해지는 바자회가 성황리에 지속될 수 있는 이유는 아마도 함께 나누고 행복을 채워가는 사람들의 마음 때문 아닐까요?
저의 연말 첫 나눔은 SK 행복나눔 바자회에서 시작했는데요. 여러분도 남은 연말 동안 많이 나누고 큰 행복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