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SK에너지, 사랑의 책 나눔을 통해 아이들에게 미래를 선물하다
2013.10.23 | SKinno News

SK_사회공헌01

지난 2013 5월부터 SK에너지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속해서사랑의 책 나눔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울산 지역의 아동들을 위해 울산 중구 남외동에 위치한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어린이도서 300권을 기증해 작은 도서관을 꾸몄다고 하는데요. 유스로거가 그 가슴 벅찬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

 

02

새 단장을 하기 직전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의 모습인데요. 기존의 센터는 공간이 협소하고 낡아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고 활동하기에 제약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공간이 리모델링을 통해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부터 유스로거가 새롭게 바뀐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의 모습을 소개하겠습니다. ^^

 

03

위 사진은 새롭게 단장한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의 입구 모습입니다. 새 단장을 하기 전에는 센터를 알리는 간판도 없고 입구도 허술해 아이들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깔끔한 간판이 있으니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겠죠?

 

04

새롭게 단장한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에는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였는데요. 2주에 걸쳐 SK에너지 봉사단의 손길이 닿은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공부도 하고 책도 접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유스로거를 비롯해 센터를 방문한 사람들 모두가 전의 모습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화사하고 깨끗한 모습에 연신 감탄했답니다. ^^

 

05

한창 많이 먹고 성장할 시기인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간식을 준비할 수 있는 급식실을 비롯해 마음 나눔방, 머루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아이들을 위한 최상의 시설이라고 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것 같죠?

 

06

각 방의 실내 모습인데요. 어때요?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어디를 봐도 이곳이 예전엔 좁고 낡은 시설이었다는 게 그려지질 않습니다. 앞으로 아이들이 이 방에서 공부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지내게 되겠지요. ^^

 

07

아이들은 깔끔하게 바뀐 센터의 모습에 아직 적응되지 않는지 처음엔 다소 어색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얼마 안 가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장난도 치고 즐겁게 놀며 새롭게 꾸며진 센터를 마음껏 즐겼답니다.

 

08

이날은 SK 울산CLX 직원들이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을 위한 기증도서를 정리하고 학습공간을 바꿔주는 등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봉사단은 아이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어 내심 뿌듯한 모습이었습니다. 바쁜 업무 와중에도 아이들을 위해 시간을 내 땀 흘리며 봉사하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09

한창 장난기 많은 아이인 만큼 혹시나 아이들이 책을 꺼내거나 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책장이 무너지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요. 그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책을 넣기 전 꼼꼼히 살피고 보수하는 모습에서 SK에너지 봉사단의 배려심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작은 배려가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지요?

 

10

책장 설치와 도서 정리를 마친 뒤 작은도서관 표지를 붙이고 잠시나마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이날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SK에너지의 사랑의 책 나눔에 유스로거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11

SK에너지는 올해부터 2015년까지 전국 3,300여 개의 주유소와 함께 총 55 8,000만 원의 기금을 마련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 도서 등을 기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SK에너지를 고객이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마다 일정액의 기부금을 출연하고 있으며 각 주유소도 자율적으로 일정액을 기부해사랑의 책 나눔사업 재원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현재 1,242개의 SK주유소가 동참한 가운데 5 1,100만 원의 후원금이 모금됐고 약 3 6,000권의 도서가 기부됐습니다.

앞으로도 SK에너지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히 활동할 텐데요.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울산 어깨동무 지역아동센터의 개구쟁이 아이들도 계속해서 밝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기 바랍니다.^^

 

12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