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신입사원들과 함께하는 쪽방촌 사랑 나눔의 현장
2014.01.30 | SKinno News

SK_사회공헌

01

1 27일 서울역 쪽방상담소 외 5개 지역에 있는 쪽방상담소에선쪽방촌 사랑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74명의 봉사활동 참여를 통한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온누리상품권을 통한 지역사회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는데요.

 

02

저소득층 세대를 대상으로 설 선물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하여, 세대별로 신분 확인을 통해 쌀, 식품류 세트 등 5만 원 상당의 선물과 온누리상품권 5만 원권( 3 4천여만 원)이 지급되었습니다.

 

03

SK에너지 역시, 이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지 않을 수 없겠죠?! SK에너지는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SK에너지와 새해 사랑의 떡 나누기이벤트 미션을 통해 모인 이웃사랑의 마음을 담아, 600개의 떡 세트를 마련하여 이날 서울역 쪽방상담소에서 행해진 설 선물 행사에 동참했답니다.

 

04

서울역 쪽방상담소 사랑의 나눔 현장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서울역 쪽방상담소 팀장님의 간단한 안내를 받고, 신입사원의 패기 넘치는 파이팅과 함께 나눔 봉사활동이 시작되었답니다.

 

05

06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서울역 쪽방상담소 앞은 길게 늘어선 지역주민들의 행렬로 인산인해를 이뤘는데요.

 

07

08

09

드리는 신입사원도 받는 지역주민도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

 

10

11

12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분들께는 신입사원들이 직접 집까지 배달도 해드렸고요

 

13

14

이날 행사장에는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도 방문하여, 추운 날씨에도 봉사에 여념이 없는 신입사원들을 격려하며 나눔의 열기를 더해주었답니다

 

15

16

17

그뿐만 아니라, 구 부회장은 봉사에 나선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역, 동대문, 영등포 일대 쪽방촌 3,400여 세대를 방문해 총 3억 원 상당의 설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CEO부터 신입사원까지… SK이노베이션 계열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뭉친 따뜻한 행복 나눔의 현장이네요! ^^

 

구자영-SK이노베이션-부회장

 

18

이번 사랑의 나눔 행사에서 봉사 활동에 참여한 조재준, 임선영 신입사원을 만나보았습니다.

 

19

Q. 안녕하세요.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임선영 사원 사실 쪽방촌 봉사활동이라고 해서 어떤 것인지 감이 안 왔었는데, 막상 어르신들 만나 뵙고 설 선물 나눠드리고 하니까 제 마음마저 따뜻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

 

▲ 조재준 신입사원

▲ 조재준 신입사원

A. 조재준 사원 저희 누나가 유아 특수교사를 하고 있거든요. 나름대로 이런 봉사활동에 조금 더 가깝다고 느끼고 있었지만, 실제로 현장을 오니 조금 더 다른 느낌이 들더라고요. 마음으로는 늘 참여한다지만 이렇게 직접 참여하여 선물을 드리고 하는 것과는 좀 다르게 느껴져서 오늘은 참 보람찬 것 같습니다. ^^

 

Q. 기존에 다른 봉사활동 참여해보신 적 있으세요?

 

▲ 임선영 신입사원

▲ 임선영 신입사원

A. 임선영 사원 네, 저는 대학생 때 SK 대학생 봉사단 Sunny에서 활동 했었거든요. 학생 신분으로서 봉사하다가 또, 이렇게 한 회사의 임직원 신분으로서 봉사하게 되니까 뭔가 색다른 것 같아요.

A. 조재준 사원 저는 개인적으로 후원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누나가 특수교사를 해서, 이따금 함께 가서 돕곤 하는데, 회사의 임직원으로서 하는 봉사활동과는 조금 다른 자세로 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이번에는 신입사원으로 신년 봉사활동에 함께하였는데요. 다음에는 신입이 아닌 회사의 임직원으로서 이 활동에 지원하여 참여할 생각이 있으신지요?

A. 임선영 사원 한번 해보고 싶어요.

A. 조재준 사원 그때 되면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Q. 다음에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면, 어떤 상품을 드리고 싶으세요?

 A. 임선영 사원 이번 구성도 알찬 것 같은데,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라고 발열 제품 드렸으면 좋겠어요.

 A. 조재준 사원 겨울이니까 장갑을 드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어르신 분들이라, 카드 사용에 익숙지 않으실 것 같아서요. 온누리상품권 카드 사용 설명서도 함께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입사원부터 CEO까지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한 이번 행복 나눔 봉사활동은 서울역 쪽방상담소 외 5개 쪽방 상담소에서 진행되어 총 3,340세대에 설 선물을 전달하고, 소외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뜻 깊게 마무리되었답니다.

추운 날씨에도 이웃 사랑의 마음과 함께 사회의 첫발을 내디딘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앞으로 SK 행복 나눔 행사가 펼치게 될 사회공헌 사업에도 많은 응원 부탁합니다.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