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한 겨울방학은 이제 그만! 겨울방학 이색 아르바이트 모음 :)
2017.12.13 | SKinno News

0

부쩍 추워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연말!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2학기도 어느새 끝이 나고 겨울방학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요. 추위를 피하기 위해 집 안에만 있다 보면 무료해지기 쉬운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보람차고 특별한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한 겨울철 이색 아르바이트!

 

1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겨울 아르바이트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스키장 아르바이트’입니다. 매년 겨울, 스키장 개장과 함께 시작되는 스키장 아르바이트는 스키와 보드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인데요.

스키장에서는 크게 스키 장비 대여를 비롯한 종합적인 렌탈샵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매장관리 부문과 스키 및 보드를 가르치는 강사 부문으로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매장관리의 경우, 손님과 장비를 옮길 수 있도록 운전면허 자격증이 있는 분을, 강사의 경우 스키/보드 강습 자격증이 있는 분을 우대합니다. 하지만 강사의 경우 꼭 자격증이 있지 않아도, 초보자들을 잘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이 된다면 지원이 가능하니 스키와 보드에 자신 있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세요 🙂

외지에 떨어진 스키장의 특성상, 근무 기간 동안은 합숙소에서 공동생활을 해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숙식 제공이 이루어지니, 친구와 함께 지원해보는 것도 좋겠죠?

 

2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겨울 축제 아르바이트’입니다. 볼거리와 먹거리로 가득한 겨울 축제에서 티켓 예매부터 각종 체험 부스까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인데요. 특별하게 필요한 자격증은 없으나, 실외 근무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추위에 강한 분들이 지원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공식 스토어 운영부터 사이트 고객 문의 등 올림픽 관련 아르바이트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세계인의 축제이니만큼, 외국어가 가능하신 분이나 장기간 근무가 가능한 분을 우대하고 있다는 점! 2018년에만 경험할 수 있는 평창 아르바이트,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죠?

 

3

그리고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며 경쟁률이 높은 ‘관공서 아르바이트’도 빼놓을 수 없겠죠? 다른 업체들에 비해 신뢰도가 높고 아르바이트 경험 자체가 또 하나의 스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은 관공서 아르바이트,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될까요?

주로 문서 정리나 간단한 타이핑, 복사 또는 팩스 수송신 등 손이 많은 업무들을 보조하며 수행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관공서의 실제 행정 업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회 경험을 쌓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따뜻한 실내에서, 정해진 시간만큼만 일하면 된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

다양한 OA 프로그램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이 있으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단, 주민등록상 속해있는 지역만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 !

 

4

그리고 현대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핫! 플레이스, 카페 아르바이트’도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중 하나랍니다. 추워진 날씨에 카페 이용객들이 많아진 요즘, 카페 아르바이트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 바리스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로망을 가져봤을 카페 아르바이트! 아메리카노부터 라떼, 그리고 논카페인 음료의 제조 및 판매를 통해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를 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카페 이용 고객들을 직접 접하며 서비스업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커피향 가득한 실내에서 따뜻하게 일할 수 있다는 점도 놓칠 수 없는 장점이겠죠?

특별히 필요한 자격증은 없으나, 커피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답니다.

 

5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겨울철 캠프 아르바이트’입니다. 기나긴 겨울방학 동안 영어 실력 등을 향상시키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겨울 캠프는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은 편인데요. 이러한 캠프 진행을 도와주는 스태프 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답니다.

영어 캠프부터 진로 탐험 캠프, 코딩 캠프 등 각 캠프의 성격에 따라 우대하는 자격증은 상이하기 때문에, 전공이나 적성에 맞춰 지원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리고 아이들을 직접 대하는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아이들을 잘 돌보는 것도 캠프 아르바이트의 주요 업무 중 하나라는 점!

겨울 캠프 아르바이트 또한 하나의 사회 경험으로서 중요한 스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스펙도 쌓고, 일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답니다. 단, 캠프 기간 동안은 집을 떠나 외지에서 생활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

 

지금까지 보람찬 겨울방학을 위한 다양한 이색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관별로 모집 기간과 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아르바이트가 있다면 해당 홈페이지를 찾아본다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이번 겨울방학, 여러분이 꿈꾸는 아르바이트는 무엇인가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