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에브루 기법’ 도입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2017.05.23 | SKinno News

이벤트_타이틀

지난 달 5일에 공개 된 SK이노베이션 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가 런칭 43일만에 SNS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는 광고 제작 과정 내내 소비자와 함께한 혁신적인 행보를 통해 연일 화제를 모았는데요.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케이블 채널, 신문 광고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개된 이후에도 꾸준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특히 이번 광고는 런칭 후반부로 갈수록 조회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어, 광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광고 런칭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 이상을 기록한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하루에도 수십 편의 기업 신규 광고가 런칭되는 시대에 SK이노베이션의 광고가 이토록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1

5.-블로그-4분할컷

지난해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광고 시리즈 1탄에서 흰 캔버스에 세계지도를 표현한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 기억하시나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인 김정기 작가가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에서 운영하고 있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사업을 세계 지도 형태로 표현한 것인데요.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광고 시리즈 2탄으로 제작된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는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제작되었답니다.

SK이노베이션bl(여기서-잠깐)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으로 익숙한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傳寫)하는 기법이랍니다 🙂

이번 광고의 높은 인기 비결은, 국내 기업 최초로 광고 제작 과정에 에브루 기법을 도입한 것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전문가나 미술 전문가 사이의 SNS 등에서 퍼진 입소문 또한 2017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의 인기 요인으로 보여집니다.

1-1

지난 20일, CGV 이용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극장 광고 인식 조사 결과에서 15%의 관람객이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가장 인상 깊은 광고 1위로 꼽았는데요.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가장 인상 깊은 광고로 선정한 관람객들은 “색감이 화려하고 한 폭의 예술 작품을 보는 기분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의 기업광고는, 연예인을 기용하거나 자극적인 내용의 광고를 제작하기보다는 예술가와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죠!

 

2

2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는 광고 제작 첫 단계에서부터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데요. 올해 초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는 프레젠테이션부터 광고 기법 시연회, 그리고 광고 시사회까지 소비자들을 초대해서 함께한 것입니다.

 

3

2017년 기업광고 제작 과정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꾸준히 전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공개한 이후에도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부응하고자 SNS 상에서 BGM 제목 짓기 이벤트 등 지속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와이번스의 홈경기 시 전광판(빅보드)에 상영되는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를 SNS에 인증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

 

3

SK이노베이션 블로그가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SNS 조회수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깜짝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댓글로 퀴즈 정답을 남기고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받아가세요!

블로그용

 

▶ 당첨자 확인하러 가기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