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분홍빛 벚꽃이 절정을 맞이했던 지난 주말!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도 많은 분들과 아름다운 벚꽃을 나누기 위해, 4/13(목)~4/18(화)까지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 동산을 개방했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SK인천석유화학 2017 벚꽃 Festival을 개최한 것인데요.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가족과 연인들의 즐거운 웃음이 넘쳤던,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 지금부터 함께 벚꽃놀이 가 보시죠 🙂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동산은, 전체 3.5만 평 규모로 1.5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무려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요. 벚꽃동산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그 거대하고 아름다운 규모를 확인하실 수가 있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은 1985년부터 매년 벚꽃이 만개한 시기에만 벚꽃동산을 개방하여, 벚꽃의 아름다움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벚꽃동산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 볼까요?
SK인천석유화학은 다양한 편의시설과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에 찾아주신 주민 분들을 맞이했는데요. 아름다운 벚꽃동산 외에도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특색 있는 ‘Zone’을 준비했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있기 있었던 Zone은 가족 단위로 나들이 온 관람객들로 북적이던 ‘키즈존(Kids Zone)’이었는데요. 손등에 귀여운 SK엔크린 캐릭터도 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투호나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도 체험하는 등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 키즈존에는 종일 즐거운 추억들이 가득 쌓였답니다.
교복 등의 소품이 마련된 포토존(Photo Zone)도 인기 폭발! 흐드러진 벚꽃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기 위한 관람객들의 유쾌한 셔터 소리가 이곳 저곳에서 이어졌습니다.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각종 생활 캠페인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SK인천석유화학은 인천 서부경찰서, 서구치매센터, 서부소방서, 서구보건소, 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벚꽃동산 내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는데요. 정신건강 캠페인, 10분 건강상담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준비했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체크해 준 인천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의 “정신 건강 캠페인” 인기가 높았는데요. 관람객들의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졌답니다. 🙂
또한 벚꽃동산 내에 마련된 PR존(PR Zone)에서는 지역 사회와 호흡하기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온 SK인천석유화학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이번 벚꽃 Festival을 위해 벚꽃동산 정화, 인근 지역에 방치된 각종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수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에너지 교실’, ‘직업 체험 교실’ 운영 등의 교육 활동에도 앞장 서고 있답니다. 인천인재육성재단에는 100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기도 했고요!
이번 2017 SK이노베이션 벚꽃 Festival 기간 중에는 ‘SK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지역 내 복지시설 어르신과 아동들과 함께 벚꽃동산을 방문해 벚꽃 놀이를 즐길 계획이랍니다 🙂
살랑살랑 봄바람이 분홍빛 벚꽃을 간질이던 따스한 봄날처럼,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나날에도 포근한 벚꽃 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오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