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추억과 문화,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벚꽃 놀이!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
2017.04.11 | SKinno News

타이틀

흐드러진 벚꽃이 봄을 수줍은 분홍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요즘! 주말 벚꽃놀이 장소를 선택하기 위한 즐거운 고민에 빠져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SK인천석유화학이 벚꽃놀이를 마음껏 즐기고픈 분들을 위해, 4월 13일부터 6일간 ‘2017년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을 개최합니다.

하늘을 뒤덮은 아름다운 벚꽃은 물론 나들이의 즐거움을 더해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까지, 알차게 준비한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 축제로 향하기 전, 아름다운 벚꽃 동산의 모습을 미리 만나 볼까요? 🙂

 

1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동산은 1969년 회사의 창립과 함께 조성되었는데요. 전체 3.5만평 규모로 약 1.5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총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답니다. 만화가 강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죠.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개방을 시작한 1985년부터 지금까지 쭉 인천지역주민들과 나누어 온 공간인 만큼, 인천 지역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동산은 1년에 한 번!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 기간 동안에만 개방되는데요.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을 방문하신 분들이 보다 다채롭게 축제를 즐기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특별한 행사와 볼거리도 가득 준비했답니다.

 

2

  • 행사 기간 : 4/13(목) ~ 4/18(화)
  • 행사 장소 : SK인천석유화학 內 벚꽃동산
  • 행사장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415
  • 오시는 길

 

3표

 

4

지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Smile! 화사하고 향기로운 벚꽃과 함께, Healing! 지역사회와 함께, Harmony!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지역 주민들의 재미와 편의를 위해 Festival 기간 내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관람동선을 미리 확인하고 간다면, SK인천석유화학이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200% 즐길 수 있겠죠?

 

5

3분할

SK인천석유화학이 매년 벚꽃 Festival을 개최하는 것은, 1년 중 벚꽃동산이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하고싶은 SK인천석유화학의 행복나눔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소외된 이웃들과도 아름다운 벚꽃의 정취를 함께 나누기 위해, ‘SK 임직원 봉사단’은 벚꽃동산 개방 기간 동안 인정효행원, 향진원 등 지역 내 복지시설의 어르신과 아동들을 초청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도 한답니다.

지난 4월 5일 식목일에는 ‘SK행복동산 가꾸기 식목행사’도 진행했는데요. 수령이 오래되어 고사되어 가고 있는 벚꽃나무들을 대체할 묘목을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직접 심는 등 녹지 환경 조성에도 일조했습니다.

또한 ‘깨끗한 지역사회 가꾸기’에 앞장서고자 회사 인근지역 주택가나 공원에 방치된 폐기물과 각종 생활쓰레기 수거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번 벚꽃 Festival을 위해서, 벚꽃동산 정화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2분할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 인재 육성과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노력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인천 지역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견학 프로그램인 ‘에너지 교실’과 ‘직업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억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방과후 교실, 중학교 멘토링 프로그램 그리고 초•중학교 졸업생 교복 지원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답니다 🙂 

이 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단골맺기 캠페인, 소외계층 지원 및 상권활성화에 동시 기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발달장애아동 대상 문화체험 행사 및 독거노인 자매결연, 인근 지역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61

 

7

지도2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을 야무지게 즐기신 후에는, SK인천석유화학 인근에 위치한 다양한 맛집들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식, 분식, 중식 등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에서 준비한 프로그램들만큼이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벚꽃타이틀8

아름다운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에서 찍으신 멋진 추억의 사진과 함께 방문소감을 작성하신 후 skipcevent@sk.com 으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30분께 벚꽃이 그려진 보조배터리를 선물로 드립니다 🙂

700

■ 응모기간 : 2017.4.13(목)~2017.4.18(화)

■ 발표 : 2017.4.25(화)

     ※ 응모해주신 개별 e-mail을 통해 당첨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벚꽃놀이를 계획하고 계신 많은 분이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에서 눈부신 추억 하나쯤은 꼭 가져가시길 바라며, 2017 SK인천석유화학 벚꽃 Festival에서 만나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