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 인테리어] DIY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
2016.06.16 | SKinno News

요즘 직접 만들고, 직접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뜨고 있는데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최근 핫하게 떠오른 DIY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사는 것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가격대비 가성비 갑인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 지금 바로 만들어 볼까요?

네온사인조명만들기_sub_v1-1네온사인조명만들기v1-0

잠깐, 만들기에 앞서 ‘네온사인’에 대해 먼저 알아보아야겠죠? 네온사인은 모양을 내어 구부린 유리로 만든 진공관에 저압 가스를 넣고, 고압 전기를 방전시켜서 빛을 내는 방식의 사인물입니다. 화려하고 선명한 불빛이 돋보이는 반면, 다른 전구 사인이나 형광등 사인에 비해 전력소비는 매우 적다는 특징이 있어 주로 광고판으로 이용되는데요. 최근에는 ‘네온사인’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등장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DIY 네온사인 조명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온사인조명만들기_sub_v1-2네온사인조명만들기v1-1

DIY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부터 살펴볼 텐데요. 생각보다 훨~씬 더 간단한 재료에 놀라셨을지도 모르겠네요! +_+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재료는 ‘네온 와이어’ 겠죠? 이때 네온 와이어는 어댑터가 연결된 있는 것으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예용 철사와 가위, 펜, 글루건까지 준비해 주시면 재료 준비 끝입니다!

네온사인조명만들기_sub_v1-3네온사인조명만들기v1-2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 첫 번째! 먼저 종이 위에 펜으로 원하는 글씨나 그림을 그려줍니다. 오늘은 하트와 LOVE를 적어보았어요!
네온사인조명만들기v1-3

그다음 종이 위 글씨를 따라가며 철사를 구부려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앞서 ‘공예용 철사’로 준비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혹시 일반 철사를 준비하셨다면, 맨손으로 하시기엔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으니, 이럴 땐 니퍼를 활용하시면 조금 더 쉽게 작업하실 수 있답니다.

네온사인조명만들기v1-4

철사로 모양을 잡아주셨다면, 이제 철사를 따라가며 네온 와이어를 붙여주세요. 글루건으로 철사가 잘 붙지 않는다면, 순간접착제를 활용하시면 좀 더 강력하게 접착시키실 수 있을 거에요! 끝으로 어댑터 스위치를 켜주기만 하면?

최종

짜잔! 이렇게 분위기 있는 네온사인 조명이 완성되었습니다. 저렴한 비용과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으로 뚝딱 만들어본 네온사인 조명! 작은 네온 불빛 하나만으로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에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_^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