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보기
[1% 행복나눔 Story②] 희망을 노래하는 성악 남매 - SK이노베이션 ‘1% 행복나눔’ 지원으로 다시 꿈꾸게 됐어요.
2019.02.22
청소년들이 가장 깊게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꿈’. 꿈이 있더라도 학원 등록비, 부모와의 갈등 등의 이유로 좌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꿈을 이루는 것이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다. 하지만 여기,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있다. 바로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 후원 테마 중 ‘저소득 꿈나무 양성사업’ 대상자인 성악 남매 박진영(가명), 박유경(가명) 학생이다. 01 |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포지 하지 않았던 성악 남매 성악 남매 가족의 삶은 녹록치 않았다. 아프리카 가나에서 …
SK에너지, 친환경 아스팔트∙도로 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사회적가치 창출
2019.02.21
■ SK에너지…독자 기술 기반,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 중심 시장 패러다임 전환 노력 ■ 아스팔트 ‘Green Innovation 2030’ 선언…’30년 이후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만 생산 - 대기∙주거환경 개선, 주행환경 개선 통한 사고 예방, 협력사 동반성장 사회적가치 창출 ■ 중온포장, 高수분저항성, 재생성 특징…프리미엄∙폴리머개질∙재생전용 아스팔트로 구분 ■ 기술 리더십, 환경 이니셔티브 기반 혁신 전략…협력사 기술공유 등 동반성장도 추진 SK에너지(대표이사 사장 조경목, www.skenergy.com)가 독자 기술에 기반, 선진국형 친환경 아스팔트∙도로 산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
SK에너지, 아스팔트 ‘Green Innovation 2030’ 선포 - 2030년까지 全 판매 제품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로 전환해 사회적가치 창출
2019.02.21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독자 기술에 기반한 선진국형 친환경 아스팔트∙도로 산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 SK에너지는 일반 아스팔트가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아스팔트 시장을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 중심의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기 위해 핵심 기술∙제품 개발, 산업 협력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SK에너지는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 개발과 생산을 통해 ▲대기∙주거환경 획기적 개선 ▲주행환경 개선을 통한 사고예방 ▲협력사 동반성장 등 다방면에 걸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직접 확인하다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 참여 기관 관계자들 SK이노베이션 방문
2019.02.20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 참여 기관인 짜빈 성(省) 계획투자국, 산림보호국 등 베트남 정부 관계자 및 현지 대학교 관계자 등이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직접 확인했다.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 참여 기관 관계자들은 2월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SK이노베이션 본사와 KAIST 경영대학, SK이노베이션이 설립·지원한 사회적기업 및 SK 울산Complex 등을 방문해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상호 이해와 친선을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란 베트남의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
석유화학으로 탄생한 플라스틱 소재 ‘폴리에틸렌(Polyethylene)’! 어떻게 사용될까?
2019.02.20
‘석유화학’이라는 단어가 일상생활과 가깝지 않게 느껴지곤 하지만, 실제로 우리의 일상적인 삶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석유화학 제품이다.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졌지만, 몸에 지니고 있는 것의 70%는 석유화학 제품이라는 말이 나온 이유이기도 하다. 원유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기름이나 보일러의 연료로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연료뿐 아니라 섬유, 인조가죽, 플라스틱 용기, 휴대전화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비연료계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 비연료물질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과정이 바로 ‘석유화학’! 석유화학으로 탄생한 플라스틱 주요 소재 …
키움증권, “SK이노베이션, 배터리 및 분리막 가치 시가총액 반영 안돼… 목표주가 상향”
2019.02.20
키움증권 이동욱 연구원은 2월 20일자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이 사업 다각화를 위해 배터리와 분리막에 대한 공격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SK이노베이션의 시가총액은 배터리와 분리막 부문의 가치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수주잔고, 생산능력 및 분리막 부문의 높은 마진율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이며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는 이전보다 8% 상승한 26만원을 제시했다. 이 연구원은 “SK이노베이션의 지난해 배터리 누적 수주잔고는 320GWh으로 전년 대비 392% 증가한 것으로 …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이 발전할수록 커머스市와의 협력관계에 더 많은 이점을 가져올 것입니다.” - 美 조지아州 잭슨 카운티 커머스市 클라크 힐(Clark Hill) 시장 인터뷰
2019.02.20
SK이노베이션은 美 조지아州 잭슨 카운티 커머스市에 건설할 연간 9.8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지난 1월 초 조지아州와 MOU를 체결했다. MOU 이후 SK이노베이션과 우리나라에 꾸준한 관심을 보인 조지아州 지방 정부 관계자 일행이 지난 2월 18일 SK이노베이션 본사를 찾았다. 이번 방문단을 대표해 커머스市 클라크 힐(Clark Hill) 시장이 직접 SK이노베이션 신규 배터리 공장 건설 협력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했다. 클라크 힐 시장은 2012년에 이어 2016년 커머스시 시장으로 재선임되었으며 그의 비…
배터리 사업으로 맺은 소중한 인연 - 美 조지아州 지방 정부 관계자들, SK이노베이션을 찾다
2019.02.19
美 조지아州 톰 크로우(Tom Crow) 잭슨 카운티 의장과 클라크 힐(Clark Hill) 커머스市 시장 등 조지아州 지방정부 관계자들이 커머스市에 건설 예정인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관련된 상호이해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을 찾았다. 이들은 지난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SK이노베이션 본사를 비롯해 서산 배터리 생산기술센터, 대덕 기술혁신연구원, SK 울산Complex 등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SK이노베이션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01 | SK이노베이션과 美 조지아州…
KTB투자증권, “SK이노베이션, IMO 2020 효과로 배터리 투자 여력 충분하다”
2019.02.19
KTB투자증권 이희철 연구원은 2월 18일 자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에 대해 “배터리 수주 급증과 유럽·미국에 대한 투자로 전체 CAPEX(*) 확대가 예상되나, IMO 2020(**) 효과로 올해 하반기부터 실적이 호전될 전망이어서 현금흐름(Cash Flow)에 여유가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투자의견 매수(Buy)를 제시했다. (*) CAPEX(Capital expenditures) : 자본적 지출이라고도 하며 미래의 이윤 창출, 가치의 취득을 위해 지출된 투자 과정에서의 비용을 말한다 – 출처 : 시사경제용어사전 (**) IMO 2020 : 2020년 1월 1일 시행되는 해운업 역사상 가장 강…
SK이노베이션의 '오픈 이노베이션' 적용 첫 사례, 차세대 배터리 핵심 소재 공동 개발 위한 협약 체결
2019.02.19
SK이노베이션이 美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인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PolyPlus Battery Company, 이하 폴리플러스)’와 리튬금속전지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Joint Development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지 시각 지난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원장, 폴리플러스 스티브 비스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원장(좌측 세번째)과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 스티브 비스코 대표이사(좌측 두번째)가 리튬 금속 전지 개발을 위…
SK이노베이션, 차세대 배터리 핵심 소재 개발 협력 나서
2019.02.19
■ 美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 폴리플러스와 ‘리튬 금속 전지’ 개발 위한 협약 체결 ■ ‘21년까지 전도성 유리 분리막 개발 완료 목표…”리튬 금속 전지 상용화 앞당긴다” ■ 외부 전문 기관과 협업 통해 불확실성 줄이는 ‘오픈 이노베이션’ 모델 적용한 첫 사례 SK이노베이션(www.SKinnovation.com, 대표이사: 김준)이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18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배터리 기술 개발 업체인 폴리플러스 배터리 컴퍼니(PolyPlus Battery Company, 이하 폴리플러스)와 리튬 금속(Li Metal) 전지 개발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Joint Develop…
SK이노베이션, 베트남 현지 사회적기업 육성 및 맹그로브 숲 복원 위해 연합뉴스, 베트남국영뉴스통신(VNA)과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 MOU’ 체결
2019.02.18
SK이노베이션이 2월 18일,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 베트남 국영뉴스통신(Vietnam News Agency, 이하 VNA)과 함께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및 사회적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사회적기업 얼라이언스(Alliance)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조성부 연합뉴스 대표이사, 응웬 드억 러이 VNA 사장,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연합뉴스와 VNA는 베트남 현지 사회적 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맹그로브숲 복원 활동을 돕기 위해 현지 언론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3월 말 연합뉴스, VNA를 비롯한…
메리츠종금증권, “정제마진 개선으로 SK이노베이션 1분기부터 수익성 회복… 톱픽”
2019.02.18
메리츠종금증권 노우호 연구원은 2월 18자 보고서에서 “정제마진 개선 등으로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정유사들의 수익성 회복이 예상된다”고 밝히며, SK이노베이션을 업종 최우선주로 선정하고 투자의견 매수(Buy)를 제시했다. 노 연구원은 동일 보고서에서 “등∙경유 중심 마진 강세에 힘입은 결과로, 2월 15일 기준 주간 정제마진이 배럴당 3.3달러로 4주 연속으로 상승 중”이라며 “휘발유 공급량이 감소될 가능성이 높아 향후 정제마진의 추가 개선 여력도 높다”고 밝혔다. 또한 노 연구원은 “비이상적 약세가 지속되는 휘발유 마진(2019년 평균 배럴당 1.7달러)의 회복을 예상한다”며…
"받은 나눔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헌혈합니다" 26년간 '헌혈 400회' 참여한 SK에너지 황경식 선임대리
2019.02.18
1월 15일, SK 울산Complex에서 근무하고 있는 SK에너지 계기2 Unit의 황경식 선임대리가 헌혈 400회*를 달성했다. 26년째 꾸준히 헌혈을 이어오고 있는 황 대리는 이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2010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2015), 대한적십자사 최고명예대장(2015)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황경철 선임대리는 현재(2019년 2월 기준)까지 전혈 헌혈 3회, 혈장 헌혈 276회, 혈소판 헌혈 37회, 혈소판·혈장 헌혈 84회에 참여했다. 01 | 26년간 실천한 헌혈 나눔 ... 가장 보람찬 순간은 ‘골수 기증할 때’ 황 대리는 26년 헌혈 인생 중 가장 보람찬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