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보기
“음악에 대한 열정은 그 무엇도 막을 수 없어요!” -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한 제4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Great Music Festival)
2020.10.28
“발달장애인의 위대한 꿈을 응원합니다!” 발달장애인의 반짝이는 꿈과 재능을 응원하는 제4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이하 GMF)이 10월 28일, 송파구 하트-하트재단 리사이틀홀에서 열렸다.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과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GMF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음악 경연 축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7년,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통해 위대한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하트-하…
대한민국의 新성장동력 ‘그린뉴딜’ 속 SK이노베이션을 만나다! - ‘2020 그린뉴딜 엑스포’ 에서 배터리 기술력 선보인 SK이노베이션
2020.10.28
40여 년간 쌓아온 배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주 ‘인터배터리 2020’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은 SK이노베이션이 28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되는 ‘2020 그린뉴딜 엑스포’에 참가했다. ‘2020 그린뉴딜 엑스포’ 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녹색산업의 성장과 에너지전환을 통한 저탄소 경제 사회로의 전환, 그리고 수소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국회수소경제포럼이 주최한 행사다. ▲(좌) ‘2020 그린뉴딜 엑스포’ 행사장 입구 / (우) ‘2020 그린뉴딜 엑스포’에 참가한 SK이노베이션 부스 외관 01 | 보다 안전하…
“힘이 불끈 솟는 한 마디, 으랏차차” - 취약계층 ‘마음방역’에 나선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
2020.10.27
듣기만 해도 힘이 나는 소리, 으랏차차! ‘코로나 블루’를 넘어 이젠 앞이 깜깜한 ‘코로나 블랙’이란 말이 등장할 정도로 모두가 힘들어 하고 있는 요즘. 특히 복지관, 특수학교 휴관 등으로 인해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아동들은 돌봄 공백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불안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심리 방역에 비상이 걸린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발벗고 나섰다.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를 녹음한 인형을 직접 만들고 손편지까지 함께 선물하는 ‘코로나19 극복 마음방역 으랏차차 언택트(Untact…
키움증권,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및 분리막 공격적 증설 추진 중”
2020.10.27
키움증권 이동욱·권준수 연구원은 10월 27일자 보고서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및 분리막 사업 부문에서 공격적인 증설을 추진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로 18만 4천 원을 제시했다. 연구원들은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생산능력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라며 “올해 안에 중국 내 전기차 배터리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능력은 약 40GWh로 증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까지 미국 조지아州의 전기차 배터리 제1, 2 공장, 헝가리 코마롬의 제2 공장을 완공하면 생산능력은 71GWh로 확대된다”면서…
“코로나 시대에도 발달장애인 음악열정은 계속된다…,응원해 주세요”
2020.10.27
■ 하트하트재단-문체부-SM C&C, SK이노베이션 등 공동 주최로 -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MF) 사전 녹화와 무관중 토크로 비대면 진행 ■ 전국서 24개팀 240명 예선 몰리며 성황…본선 진출 6개팀 무대서 경연 펼쳐 ■ 올해로 4회째 개최…발달장애인들의 음악에 대한 꿈과 도전 지원하기 위해 시작 하트하트 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등이 후원하는 제4회 발달장애인 음악 축제인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GMF; GREAT MUSIC FESTIVAL)’이 28일 송파구 하트하트재단 리사이틀홀에서 열린다.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들이 펼치는 …
범죄피해자 치유 및 회복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선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2020.10.26
불의의 범죄 피해를 당해 삶의 의욕을 상실하고 고통과 절망감으로 어렵게 생활하는 피해자들. 이들이 그 피해를 치유 및 회복하고 조속히 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지역사회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가 범죄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안전망(Safety Net)' 구축에 나섰다. 사단법인 울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10월 26일, 울산지방검찰청에서 개최한 ‘범죄피해자 지원금 전달식’에 함께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사)울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김복광 이사, 울산지방검찰청 김은심 인권감독관을 비롯해 울산CLX 백부…
세대공감 Clan, 세대 갈등을 Clear하게 해결해요! 3화, "세대공감 지수, 우리는 얼마나 다를까?"
2020.10.26
ㅣ세대 차이, 말하지 않으면 몰라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정(情)으로 모든 것이 척척 통하면 좋으련만 조직에서는 이런 낭만이 끼어들 여유가 없다. 견고한 시스템이 맞물려 돌아가는 분주한 업무 현장에서는 제때 말하고, 제대로 듣는 게 미덕인 법! 과연 울산CLX 안에서 세대 간의 생각과 마음은 잘 통하고 있을까. “솔직히 얘기해 봐”라는 선배의 말에 속내를 풀어놓을까 싶다가도 ‘불평불만 많은 녀석’으로 찍힐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더 크게 다가온다. 늘 꿍한 모습인데 물어볼 때마다 “괜찮습니다”로만 일관하는 후배, 챙겨주려 해도 원하는 걸 모르겠고 더 캐묻…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역사, 제대로 알아보기 – ‘전기차 배터리’ 개발 40년의 기억③ - 배터리 근대사(近代史)
2020.10.25
지금으로부터 38년 전 시작된 SK이노베이션의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의 꿈. 1982년, 유공이 ‘종합 에너지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에너지 축적 배터리 시스템’을 미래 사업으로 선정한 것을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은 2000년대에 접어들며 자동차용 중대형 배터리 개발 성공을 비롯해 글로벌 OEM社로부터의 첫 수주 등 꿈꿔오던 배터리 사업에서의 꽃을 피웠다. 어느새 불혹을 앞두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역사, 고대사(1982~1993년)와 중세사(1996~2005년)에 이어 이번 편에는 배터리 근대사(2006~2016년)에 대해…
“기술도 안전도 세계 최고!” - 인터배터리 2020에서 빛난 SK이노베이션 배터리
2020.10.23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국내 최대 규모의 2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인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0’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인터배터리 2020’에 참가해 ‘넥스트 배터리(Next Battery)'의 방향을 제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한 배터리 제조 회사가 아닌, E모빌리티(E-mobility)를 비롯한 배터리 연관 산업의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면서 ‘최고의 준비된 파…
“Hi, Poland! 당신을 위한 새로움이 여기에 있습니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LiBS폴란드 법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의 브랜딩 이야기
2020.10.23
코페르니쿠스, 쇼팽, 마리 퀴리, 요한 바오로 2세 등 익숙한 이름들, 현대사의 잔혹한 아픔을 간직한 아우슈비츠. ‘폴란드’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그런 기억 외에도 수많은 세월 동안 외침에 시달렸던 나라, 특정 민족 구성이 95%를 넘는 사실상 단일민족 국가라는 점도 ‘폴란드’를 낯설지 않게 만드는 이유일 수 있겠다. 사실 폴란드는 대한민국의 유럽 내 5대 수출국가 중 하나이고, 대한민국은 폴란드의 아시아 두 번째 무역 교역국가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그렇다면 폴란드 사람들에게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용 습식 LiBS*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축구와 물질이 만나 함께 만드는 제주도의 푸른 꿈” - 제주유나이티드FC, 제주 해녀 지원에 앞장
2020.10.22
바람, 여자, 돌. 이 세 가지가 많다고 해서 예로부터 ‘삼다도(三多島)’라 불리는 섬인 제주도! 이 중에서도 특히, 제주 여성의 상징인 ‘제주 해녀’는 지난 2016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제주도의 대표적인 아이콘이다. 하지만 최근 해녀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이며, 70세 이상 고령 해녀가 전체 약 60%에 달하며 제주도의 상징이라는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또한 제주 해녀들의 주요 수입원인 뿔소라 수출이 급감하며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제주 해녀들은 주로 뿔소라를 채취하며 이 중 약 90%가 일본 등으로 수출된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지속된 코로나19와 내수 …
[사진] SK인천석유화학, 화재∙사고 피해자 지원 위한 '119원의 기적' 기부 캠페인 동참
2020.10.21
▲ SK인천석유화학이 10월 21일 진행한 ‘119원의 기적’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 앞서 인천서부소방서 추현만 서장(가운데) 및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정윤 사무처장(오른쪽) 등 행사 참석자들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 SK인천석유화학 이동용 노동조합위원장이 기부금 전달식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SK인천석유화학이 10월 21일 진행한 ‘119원의 기적’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이 끝난 뒤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정윤 사무처장, 인천서부소방서 추현만 서장, SK인천석유화학 이동용 노동조합위원장, SK인천석유화학 이효진 SHE·Tech실장이 기념사진을 …
[사진] “SK, 이산화탄소에서 전기와 수소 생산 역발상으로 탄소 줄인다”
2020.10.21
▲ SK이노베이션 울산CLX가 UNIST(울산과학기술원, 총장 김용호)와 공동으로 이산화탄소(CO2) 저감 시스템 실증화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UNIST 김건태 교수가 ‘금속 이산화탄소 배터리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UNIST 김건태 교수팀과 SK이노베이션 울산CLX 엔지니어들이 실증화 사업 협의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19원이 모여 기적을 만든다” - SK인천석유화학, 화재∙사고 피해자 지원 위한 기부 캠페인 동참
2020.10.21
화재나 사고 등으로 생계유지가 어렵거나 삶의 터전을 잃은 인천 지역의 피해자들. SK인천석유화학이 이들을 지원하는 ‘119원의 기적’ 캠페인에 동참한다. SK인천석유화학은 10월 21일, 회사 본관 대회의실에서 ‘119원의 기적’ 캠페인을 위한 기부금 2천 6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인천서부소방서 추현만 서장, 인천소방본부 정상기 조직예산팀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정윤 사무처장, SK인천석유화학 이동용 노동조합위원장 등 행사 관계자가 함께했다. ▲(좌) SK인천석유화학이 10월 21일 진행한 ‘119원의 기적’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 앞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