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 산해진미 캠페인 확산으로 기후변화 맞선다!” – SK이노베이션·해양경찰청·도로교통공단·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MOU
2022.04.28

▲ 4월 28일, 인천광역시 해양경찰청 본청에서 (왼쪽부터)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해양경찰청 정봉훈 청장,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사장이 범국민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활동에서 시작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되어 온 산해진미(山海眞美)* 캠페인이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민·관 공동 협력을 통해 친환경가치를 확산한다.

(*) 산해진미(山海眞美):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활동에서 시작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됐다.

 

4월 28일, SK이노베이션은 인천광역시 해양경찰청 본청에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도로교통공단, 해양경찰청 4개 기관과 함께 범국민 산해진미 캠페인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범국민 산해진미 캠페인은 지난해 도로교통공단이 합류한 데 이어 올해 해양경찰청이 새로이 합류하게 되면서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에 힘을 더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은 4개 기관이 전국민 친환경 인식과 행동 습관 변화를 위해 뜻을 모은 것으로, 각 기관의 전국적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캠페인을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

 

▲ (좌) 4월 28일, 인천광역시 해양경찰청 본청에서 진행된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 업무협약식 / (우)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사장

 

이날 협약식에는 SK이노베이션을 대표해 자리한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사장을 비롯해, 해양경찰청 정봉훈 청장,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등 각 대표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이노베이션 등 4개 기관은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산해진미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기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에 걸친 각 기관 산하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친환경 습관을 확산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캠페인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날 각 기관 대표 등 60여 명의 참석자들은 협약식 이후 인천 아암도해안공원으로 이동해 범국민 산해진미 캠페인의 첫 주자로서 단체 플로깅을 진행했다. 모든 참석자들은 해안 공원을 따라 걸으며 길가에 떨어져 있거나 바다에 떠 다니는 많은 양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 (좌) 4월 28일, 인천광역시 아암도해안공원에서 SK이노베이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도로교통공단, 해양경찰청 관계자들이 단체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다. / (우)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사장이 아암도해안공원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진정성 있는 노력은 국내외 전 사업장은 물론, 민·관 협력을 통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거듭나 친환경가치를 무한 확산 중이다.

 

 

 

| 산해진미 캠페인 무한 확산을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노력!

 

산해진미 캠페인은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로, 지난해부터 SK이노베이션이 전개하고 있는 실천적 ESG** 활동이다. 지난해 9월,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을 시행했으며, 16만 명이 넘는 시민들의 참여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킨 바 있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올해는 지난 11일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과 신입사원들의 플로깅 활동을 신호탄으로 4월 18일부터 4월 29일까지 2주간 집중 참여 기간인 ‘산해진미’ 위크(Week)를 선포했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외 전사 사업장의 참여를 독려해 플로깅 활동의 글로벌 확산에 집중했으며 전사 경영진과 구성원들은 자발적인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의 산해진미 활동 참여 사진과 영상, 그리고 진정성 있는 참여 소감은 산해진미 공식 인스타그램(http://bit.ly/36su5o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