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 울산Complex 구성원들과 행복 Commitment 나눠
2020.01.14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지난 1월 13일, SK 울산Complex(이하 SK 울산CLX)를 찾아 구성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행복 Commitment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전 김준 총괄사장은 넥슬렌(Nexlene™)* 공장과 조정실을 찾아 안정조업에 여념이 없는 현장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김준 총괄사장은 지난해 정기보수**를 무사히 마친 SK 울산CLX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마련했다.

(*) 넥슬렌(Nexlene™) : SK종합화학이 지난 2010년 말 개발에 성공한 고성능 폴리에틸렌의 브랜드명. 통상 메탈로센(metallocene) 폴리에틸렌이라고 불리는 고성능 폴리에틸렌은, 폴리에틸렌을 생산할 때 사용하는 촉매를 기존 지글러-나타(Ziegler-Natta) 촉매 대신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해 제조함. 고성능 폴리에틸렌은 고급 필름, 자동차 및 신발 내장재, 케이블 피복 등을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된다.

(**) 정기보수 : 설비 안정성 확보 및 운전 효율성 증대를 위해 정유∙석유화학 공장에서 3~4년을 주기로 공정의 가동을 멈추고, 설비를 분해하여 정밀검사, 정비, 노후설비 및 촉매 교체 등을 하는 것

 

이 자리에서 김준 총괄사장은 “올해 진행될 정기보수도 끝까지 안전하게 마무리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안전한 작업이 가장 빠른 작업”이라며 다시 한 번 안전을 강조했다.

 

▲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지난 1월 13일, 현장 구성원들과 함께 SK 울산CLX 내 넥슬렌 공장 및 조정실을 둘러보고 있다.

 

이후 김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안정적인 공정운전을 위해 현장 기술지원에 힘쓰는 Reliability실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행복 Commitment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김준 총괄사장은 지난해 말, 본인의 행복 Commitment로 “SK이노베이션 全 구성원과 행복 세상으로 향하는 길을 함께 걷고 함께 만들기 위해, 2020년에는 年 50회 이상 구성원들과 모여 캐주얼하고 행복한 자리를 갖겠다”고 말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김준 총괄사장은 새해 첫 날, SK인천석유화학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떡국을 먹으며 새해 덕담과 행복 Commitment를 나누는 자리를 가진 바 있다. 김준 총괄사장의 이번 Reliability실 방문 또한 현장 구성원들과 함께 행복 Commitment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우측)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지난 1월 13일, SK에너지 Reliability실을 방문해 구성원들과 행복 Commitment를 함께 나누고 있다.

 

구성원들과 함께한 이 자리에서 김준 총괄사장은 “선배들이 후배들을 잘 이끌어줘 선·후배 간에 상생하고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구성원 간의 소통의 필요성은 물론,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전체의 행복을 키우는 데 있어 서로 간의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힘주어 말했다. 이어 김준 총괄사장은 건강, 업무 등과 관련된 구성원들의 행복 Commitment를 듣고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더 큰 행복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