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나’의 행복과 ‘우리’의 행복을 생각하는 시간 –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全 임직원의 행복 위해 도서 ‘굿 라이프’ 선물
2019.06.07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지난 6월 5일, 全 임직원에게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나의 행복과 우리의 행복’을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내용의 편지와 함께 최인철 교수의 저서 ‘굿 라이프’를 선물했다.

 

▲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全 임직원에게 선물한 도서 ‘굿 라이프’(좌)와 편지(우)

 

‘임직원 스스로 만드는 행복’,

‘배려하며 함께 쌓아가는 행복’,

‘긍정의 힘이 이끄는 행복’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올해 4월 말, SK이노베이션 계열 全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첫 번째 행복토크를 통해 행복 추구 여정의 출발점에서 모든 임직원이 앞선 세 가지를 공감하고 기억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한 바 있다.

 

▲ 올해 4월 말에 진행된 SK이노베이션 계열 첫 번째 행복토크

 

도서 ‘굿 라이프’는 행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포괄적인 의미의 ‘행복 찾기’가 아닌, ‘굿 라이프’를 설계하기 위한 나만의 ‘행복 찾기’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본인의 행복만이 아니라 타인의 행복도 존중할 수 있는 태도와 자세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행복은 순간의 기분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삶’의 행복이기도 하다.

좋은 음식이 좋은 맛 이상의 것인 것처럼

삶의 행복은 순간의 행복 이상의 것이다.”

– ‘굿 라이프’ 프롤로그 中

 

김준 총괄사장은 임직원 개개인이 행복에 대한 의미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사이트가 담긴 책을 선물한 것이다.

 

▲ 김준 총괄사장으로부터 책을 선물 받은 SK이노베이션 본사(SK서린사옥, 좌)와 SK 울산Complex(우)의 임직원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의 행복을 넘어 그 가족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시행해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SK 울산Complex가 가정의 달의 맞이해 지난 5월, 부모초청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6월 초에는 SK이노베이션 계열 iCON들의 소통 및 혁신 활동을 격려하고 그 가족의 자부심을 제고하기 위한 ‘행복산책**’이 용인 에버랜드와 경주월드에서 각각 진행됐다.

(*) iCON은 Innovation Communication ON의 약자로,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조직 단위별 임직원 대표로 임직원 間, 리더와 팀원 間 소통을 주도하는 Opinion Leader 및 Change Facilitator를 말한다

(**) 매월 1회 SK이노베이션 임직원과 가족들이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는 행사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