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K 울산CLX 안전팀! SK EMT
2014.12.25 | SKinno News

0

 

코끝이 얼얼한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모두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중이신가요? 추운 겨울이면 유독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죠? 특히 독거노인은 겨울철이 되면 심장마비가 사고율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고자 SK 울산CLX 안전팀 SK EMT(Emergency Medical Technician)에서 응급 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독거노인을 보살피는 생활관리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

 

1

 

여기는 울산시 선암호수노인복지관! 이곳에서 SK EMT 회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다고 합니다. ‘SK EMT’는 SK 울산CLX의 응급구조사를 중심으로 안전팀원 전원이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인데요. 그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재능을 나누고 있는지~ SK 울산CLX 한이삭 대리와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2

 

Q. 유스로거

‘SK EMT’를 조직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한이삭 대리 / SK 울산CLX 안전팀

최근 대내외적으로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때문에 심폐소생술, 응급구조에 대한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SK 울산CLX 내 응급구조사들이 지식과 경험을 전할 방법을 찾다가, 지난 1월 초에 사내 봉사 동호회 ‘SK EMT’를 조직하게 된 것이죠!

 

Q. 유스로거

교육은 보통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한이삭 대리 / SK 울산CLX 안전팀

재능기부 형식으로 월 1회 진행됩니다. 저희를 필요로 하는 단체에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이죠! 최근 들어 찾는 곳이 많아지고 참여자도 많아졌는데요.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

 

2-1

 

그럼, SK 울산CLX 안전팀 SK EMT의 재능기부 현장으로 가볼까요? ^^

 

3

 

심폐소생술 교육 현장! 이번 교육은 독거노인분을 위해 일하는 ‘생활관리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심폐소생술 및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었습니다.

 

4

 

심폐소생술은 기적의 깍지라고도 불리는데요. 깍지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합니다.

 

5

 

생활관리사분들은 교육 내용을 노트에 받아 적기도 했습니다. 유스로거도 취재도 하고~ 심폐소생술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답니다.

 

6

 

모든 이론 교육이 끝나고 이제는 직접 심폐소생술을 해보는 실습만이 남았습니다. 과연 어떻게 하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을지 함께 알아봅시다!

 

7

 

지금까지 생명을 살리는 기적의 깍지, 심폐소생술 순서를 알아봤는데요. 유스로거도 직접 실습해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그럼 심폐소생술 방법을 배운 생활관리사님과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

 

7-2

8

 

Q. 유스로거

오늘 교육 어떠셨나요?

 

A. 윤명화 / 생활관리사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나니 응급 상황이 닥쳐도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유스로거

SK 울산CLX 안전팀 ‘SK EMT’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윤명화 / 생활관리사

앞으로도 쭉~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안전 지식을 공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SK EMT’ 덕분에 재능기부라는 것도 알게 되고!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유스로거와 함께 한 SK 울산CLX 안전팀 동호회! SK EMT의 심폐소생술 재능기부 현장! 어떠셨나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재능으로 누군가에게 따뜻한 손길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나요? 유스로거도 추운 겨울, 따뜻함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여러분도 ‘SK EMT’ 구성원과 같이 따뜻함을 나누고~ 또 베풀 수 있는 겨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9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