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산업 보건 및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적 기준 부합 대외 인정
■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환경∙보건 관리 체계 고도화 등 SHE 최우선 경영 강화
SK인천석유화학은 국제안전표준화기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경영관리체계 고도화 등을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한반도 CO2 제품 생산과 서비스 과정이 국제 안전∙보건 기준에 적합하게 이뤄지는지 등을 제3자 기관의 검증과 평가를 통해 인증 받는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9~11월 한국품질재단(KFQ)을 통해 진행된 심사에서 관련 규정 및 법규 준수 여부,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 방향의 적합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이달 인증서를 발급받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앞서 ISO 14001(환경), ISO 9001(품질)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안전보건 분야의 ISO 45001 인증을 추가 획득함에 따라 SHE(Safety∙Health∙Environment, 안전∙보건∙환경) 최우선 경영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K인천석유화학 반한승 SHE∙Tech실장은 “국제적 눈높이에 맞는 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안전∙보건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SHE 관리 역량 및 시스템을 구축∙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