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CES 2024] Overview: 지속가능한 행복을 향한 SK의 여정
2023.12.27 | SKinno News

“Inspire Happiness”

 

SK그룹과 SK이노베이션이 다가올 CES 2024에서 세상에 새로운 메시지를 던진다.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혁신 기술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SK이노베이션 계열은 SK그룹의 핵심 멤버사로 함께 참가해, 이 곳에서 탄소감축을 위한 노력과 의지가 담긴 기술을 선보여왔다.

 

매년 SK전시관은 단순한 기술 및 제품 전시가 아닌,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CES 2022의 경우, 미국 내 전시·행사 분야 최대 기업인 ‘이그지비터(Exhibitor)’ 미디어 그룹으로부터 ‘최우수 전시기업(The Best of CES)’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CES 2022에서는 ‘동행(Your Companion)’을 주제로 환경오염으로 인한 비극은 결코 먼 미래가 아닌 현재 우리가 마주한 이야기임을 전했다. 더불어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2억 톤 감소를 목표로 ‘넷 제로(Net Zero)’에 한 발 더 다가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지난 CES 2023에서는 ‘동행’에서 나아가 함께 ‘행동(Together in Action)’ 해야 할 시기임을 전하며,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감축의 중요성을 전달함과 동시에 더욱 강한 실행력의 필요를 강조했다.

 

2024년 1월 9일(현지 시간 기준) 개막해 나흘 간 펼쳐지는 CES 2024에서 SK는 ‘SK Wonderland’라는 콘셉트 하에, 넷제로 여정에 SK와 ‘동행’‘행동’의 결과로 펼쳐질 ‘행복’한 세상을 구현한다. 2022년부터 다가올 2024년까지의 CES 속 SK전시관의 변천사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