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SK인천석유화학, 지역상생 상징 조형물 석남이음숲에 설치
2023.10.29 | SKinno News

■ 인천 서구 석남동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 완료 및 석남이음숲 조성 기념 제작

■ 지역주민과 인천 서구청, SK인천석유화학의 지속적인 상생 의미 담은 뫼비우스띠 형상

■ 10월 28일 상생마을 화합한마당 축제와 함께 조형물 제막식 거행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 상생과 화합의 의미를 담은 조형물을 제작해 회사 인근 공원에 설치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제막식을 개최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8일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이음숲에서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강범석 서구청장, 최윤석 대표이사,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막식은 인천 서구 석남동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완료와 석남완충녹지 석남이음숲 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형물은 세 겹의 곡선이 하나로 엮여 무한이 이어지는 뫼비우스 띠를 형상화한 석조 구조물로 제작됐다. 지역주민과 서구청, SK인천석유화학이 상호 협력하며 끊임없는 상생 관계를 이어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은 석남동 203의 13 일원 10만㎡ 규모 주거지의 노후 환경 및 인프라를 개선하고 복합커뮤니티센터와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SK인천석유화학이 출연한 상생기금을 마중물로 하여 진행됐다. 상생 조형물은 SK인천석유화학이 기부채납한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부지(석남이음숲 4단계 구간)에 설치됐다.

 

한편 이날 제막식은 상생마을 주민협의체가 주최하는 주민축제 ‘상생마을 화합한마당’과 연계해 진행됐다. 축제에서는 버블쇼와 풍선공연,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는 이날 제막식에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며 “회사와 지역사회가 서로 마음의 문을 열고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의 길을 동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1)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8일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에서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사진 왼쪽에서 5번째)과 강범석 서구청장(사진 왼쪽에 4번째), 최윤석 대표이사(왼쪽에서 6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사진2)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에 설치된 상생 조형물은 세 겹의 곡선이 하나로 엮여 무한이 이어지는 형태로 지역 주민과 서구청, SK인천석유화학이 끊임없는 상생 관계를 이어 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