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과 함께 그리는 친환경 미래” 제2회 인천 서구 친환경 독후감상화 그리기 축제 21일 개최
2023.10.06 | SKinno News

■ 자원순환, 기후변화 주제 독후감상화 그리기 축제 인천 서곶근린공원에서 개최, 13일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

■ SK인천석유화학 ‘책드림(Dream) 행복드림’ 연계 “어린이 친환경 인식 개선 기대”

 

깨끗한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친환경 독후감상화 그리기 축제가 오는 21일 오후 2시 인천 서곶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인천 서구 구립도서관과 굿네이버스가 주관하고 서구청, SK인천석유화학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을 주제로 한 지정도서를 미리 읽고 느낀 점을 도화지에 그리는 대회로 유아부(6~7세)와 초등부(1~3학년)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정도서는 ‘빙하 섬을 지켜주세요’, ‘미세미세한 맛 플라수프’ 등 기후변화와 자원순환 관련 아동도서 6권이며, SK인천석유화학이 ‘책 드림(Dream), 행복 드림’ 사업으로 작은도서관에 기부한 도서 가운데 선정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서구지역 작은도서관 12곳에 2천400권의 책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는 서구 석남동, 청라동, 신현원창동, 가정동, 연희동, 검암경서동 등 14개 작은도서관에 환경부 선정 우수 환경도서 등 1천400권을 기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서구 심곡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오는 13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유아부와 초등부 각 1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독서감상화 그리기 축제에는 저글링 공연과 청소년 댄스팀의 사전 공연을 비롯해 해양쓰레기 낚시, 분리수거 체험, 에코백 만들기, 멸종동물 손바닥 페인팅 등 다양한 환경체험 부스 등이 마련됐다.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친환경 도서를 읽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축제를 마련했다”며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제 2회 친환경 독후감상화 그리기 축제 홍보 포스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