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SK온 지동섭 사장
2023.01.02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내실을 다져 나갑시다.

 

SK온 구성원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 모두의 바람과 마음을 담아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Global Top-tier Battery 회사로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우리의 Financial Story를 본격적으로 써내려 가기 시작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미주, 유럽, 아시아에서 동시다발적인 Site 신 증설 및 신규공장 가동을 통해 Global Multi 생산체제를 구축하였으며, BlueOval SK를 성공적으로 출범시켰습니다. 힘든 경영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성장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구성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년은 한층 더 불확실한 Global 경영환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위기극복 DNA를 지닌 우리는 이러한 어려움 역시 패기 있게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새해에 내실 있는 성장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다음 3가지를 강조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Global 생산 안정화 고도화를 통해 지속성장을 실현합시다.

우리는 이미 대규모 수주를 바탕으로 Global Top-tier로의 성장 궤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기존 Site의 생산성을 한층 더 높이고, 신규 가동되는 Global Site의 조기 Ramp-Up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구현해 나가도록 합시다.

 

둘째, 경영 내실화를 통해 Turn around를 달성합시다.

성장은 탄탄한 내실의 토대 위에서 그 지속성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수주/매출 규모에 걸맞는 시스템 프로세스의 구축 및 고도화를 바탕으로 경영을 내실화하고 Upgrade해야 합니다. 동시에, 全 Site의 생산성 제고, Cost 효율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을 만들어내고 실적 Turn around를 이루어 나갑시다.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영역에서 더욱 더 VWBE한 자세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분야별 핵심경쟁력 제고에 전력을 다합시다.

내년에도 배터리 산업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SK온은 각 영역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우리 회사에 대한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들 모두가 제조, 품질, R&D, 구매, 마케팅 등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역량과 핵심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SK온 구성원 여러분! 

‘착기부주(着綦復走)’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신발 끈을 고쳐 매고 다시 뛴다’는 의미로,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속성장, 내실경영, 핵심경쟁력 제고의 실행을 위해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가도록 합시다. 저를 포함한 리더들도 구성원 여러분과 함께 합심하여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2023년 새해, 구성원 여러분과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