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2023년 신년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철중 사장
2023.01.02 | SKinno News

함께 만드는 새로운 미래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구성원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12월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신임 사장으로 부임하여, 구성원 여러분과 첫 인사를 나눈 지도 벌써 한달이 지났습니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이제는 우리가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한 가족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자체적인 실력과 노력으로 LiBS Global No. 1으로 성장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회사입니다. 국내 최초 LiBS 시장 개척, Global 생산 Site의 성공적인 구축, IPO를 통한 투자 유치 등 남들과 비교할 수 없는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22년은 끝나지 않은 Covid-19와 더불어 지정학적 이슈,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인해 전에 없이 힘든 시기였습니다. 구성원 여러분의 어려움과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기에 사장의 임무를 맡게 되어 매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아직 끝나지 않은 위기와 예측하기 힘든 변화들로 만만치 않은 환경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역량을 발휘한다면 이러한 위기와 변화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구성원 여러분


2023년은 우리가 새로운 미래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저는 여러분과 함께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다음과 같은 회사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첫째, 이해관계자들에게 제대로 “인정받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기업가치와 행복을 키울 수 있는 경쟁력과 잠재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그동안의 성장 과정에서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미래를 위한 단단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기업가치와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이해관계자의 인정과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답은 ‘고객’에서 찾아야 합니다. 고객 Portfolio를 확장하는 것이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는 가장 핵심적인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 Cost, Global 공급체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에게 Value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R&D를 포함하여 전사의 모든 조직과 기능이 함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가능해질 것입니다.

 

둘째, 회사 전체를 생각하고 “One Body로 움직이는” 회사입니다.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R&D를 포함한 전사의 기능과 조직들이 각자의 성과 창출 및 목표 달성을 넘어 전사적인 관점에서 한 방향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구성원은 조직 및 회사 전체의 방향성을 고려하여 각자의 업무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하면서 업무를 수행하고 필요한 의사결정을 같이 해 나가야겠습니다.

우리가 한마음 한 뜻으로 움직이려면 서로의 말과 생각이 막힘없이 흐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직 간, 구성원 간 각자가 가진 정보와 바라는 바를 솔직하게 공유하며 고민들을 나눌 때 비로소 전체에 도움이 되는 해결방안을 찾고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사장으로서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구성원 여러분과 자주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만의 “기업문화가 명확한” 회사입니다.

2023년은 회사의 전략방향을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우리만의 Identity와 기업문화를 명확하게 구축해 나가야겠습니다. Data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Seamless한 소통, 치열한 고민과 건강한 갈등, 결과를 만들어 내는 실행력 등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해 우리에게 적합한 기업문화를 도출하고 구성원 모두가 같이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구성원 여러분,

2023년을 시작하는 지금, 우리 회사는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출발선에 섰습니다. 당장은 겨울 한파와 같은 어려움이 있지만, 역량을 한데 모아 다같이 함께 간다면 우리의 도착지에는 큰 성공과 행복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저도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이 길을 함께 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책임감을 가지고 앞장서겠습니다.

저의 생각과 마음을 직접 공유하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빠른 시기에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구성원 여러분들 모두 기쁜 소식이 많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