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쓰레기로 아픈 지구야, 우리가 지켜줄게!” – SK행복어린이집, SK이노베이션 범국민 캠페인 ‘산해진미(山海眞美)’ 동참
2022.07.21 | SKinno News

▲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와 학부모들이 청계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구예요! 🌍

요즘 🌍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움직임이 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를 위해 엄마, 아빠와 함께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에 나선

SK행복어린이집 친구들이 만드는 깨끗한 🌍이야기, 같이 들어볼까요?”

 

여름의 활기찬 기운이 가득했던 7월 20일, SK이노베이션의 사내 어린이집인 ‘SK행복어린이집’ 친구들이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된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山海眞美)* 활동에 참여했어요!

(*) 산해진미(山海眞美):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활동에서 시작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되고 있다.

 

SK행복어린이집은 가족친화경영에 앞장서는 SK이노베이션 및 SK그룹 관계사들의 본사가 위치한 SK서린빌딩과 SK이노베이션의 지역 사업장이 위치한 대전, 울산 등에서 운영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와 학부모들이 청계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SK행복어린이집은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6~7월 중 매주마다 하루를 ‘플로깅 데이(Plogging Day)’로 지정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플로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은 올해 5월부터 시작된 SK이노베이션의 범국민 산해진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쓰레기로 아파하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 나선 SK행복어린이집 친구들의 즐거운 산해진미 활동 현장으로 함께 가봅시다~!

 

01 |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반과 파랑새반 친구들의 산해진미 활동, “우리 손으로 지구를 지켜요!”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의 종달새반/파랑새반(3~4세 원아반) 친구들은 부모님의 일터이자 어린이집이 자리한 SK서린빌딩(서울 종로구 소재) 주변 청계천에서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했어요. 사랑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해서 그런지 친구들은 더욱 신나 보였답니다!

 

집중의 박수를, 짝짝짝!” 👏👏

 

산해진미 활동에 나서기 전, 선생님께서 친구들이 꼭 지켜야 하는 주의사항을 전달해 주셨어요. 안전한 곳에서만 쓰레기 줍기, 손이 다칠 수 있는 쓰레기는 만지지 않기, 꼭 엄마아빠 손잡고 활동하기!

 

▲ (좌)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들이 본격적인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앞서 교사로부터 안전 유의사항을 듣고 있다. / (우)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들이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용 준비물이 든 가방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해진미 플로깅을 위한 편한 복장과 손을 다치지 않도록 준비한 장갑과 집게, 쓰레기를 담을 생분해성 친환경봉투, 플로깅을 진행할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까지 준비하면 끝! 🌳💚

 

▲ (좌) SK행복어린이집 원아들을 위한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용 준비물 가방 / (우)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을 위해 SK행복어린이집이 준비한 (완쪽부터) 장갑과 집게, 네트백, 생분해성 친환경 봉투, 플로깅 지도

 

모두 준비됐다면, 다같이 산해진미 활동하러 출발! ‍🏃‍♀️🏃‍♂️

 

▲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와 학부모들이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청계천 일대로 이동하고 있다.

 

이날 종달새/파랑새반 친구들은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청계천 일대를 걸으며 본격적인 산해진미 활동을 펼쳤는데요.

 

▲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와 학부모들이 손을 잡고 청계천을 일대를 걸으며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친구들은 물고기와 새들이 쉬었다 가는 청계천을 따라 천천히 걸으면서 여름 풍경도 구경하고 땅에 버려진 담배꽁초, 폐플라스틱, 비닐 등과 같은 쓰레기를 주워 담으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행동도 부지런히 실천했답니다!

 

▲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원아와 학부모들이 청계천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종알종알, 재잘재잘” 👧🧑

 

SK행복어린이집 산해진미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대화 소리! 한 번 귀 기울여 볼까요? 

 

 

이렇게 산해진미 활동을 참여한 SK행복어린이집 친구들과 부모님은 함께 지구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약속했어요.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고자 하는 책임감을,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은 지구의 안녕을 위해 쓰레기를 줍는 것은 물론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리지 않겠다고 굳게 다짐하는 알찬 시간이 되었답니다!

 

▲ 7월 20일, 서울 종로구 청계천 일대에서 SK이노베이션 범국민 캠페인 ‘산해진미’에 참여한 SK행복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이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친구들은 산해진미 활동을 끝낸 뒤, SK행복어린이집으로 돌아와 미리 준비한 플로깅 지도에 참여 인증 도장을 꾹꾹 받았답니다. 😊 무더운 날씨에도 쓰레기를 주우며 주변까지 깨끗하게 만든 뿌듯한 하루를 보냈네요~ 참 잘했어요! 👍

 

▲ (좌) 7월 20일, SK행복어린이집 교사들이 산해진미 캠페인 활동을 마친 원아들에게 참여 인증 도장을 찍어주고 있다. / (우) 산해진미 활동을 마친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파랑새반(3~4세 원아반) 아이들이 참여 인증 도장이 찍힌 플로깅 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산과 바다를 지켜 참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산해진미 약속, 함께 지켜봐요!” 👍

 

 

02 | “ESG, 우리도 함께해요!” –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SK행복어린이집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

 

SK행복어린이집은 산해진미 활동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그룹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재생용지,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종달새반 친구들은 ‘휴지와 핸드타월을 아껴쓰자’는 메시지를 담아 알록달록한 포스터를 예쁘게 만들어 지구 지키기에 동참하고 있어요. 나무는 휴지와 핸드타월의 원재료인 만큼 이를 많이 사용할수록 산림이 훼손되고, 결국엔 지구가 아프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푸른 나무를 지키고, 더불어 저 🌍를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에게 너무 고마워요! 얼마 전에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사랑 송(Song)’ 체조를 배웠다고 하는데, 종달새반 친구들이 환경에 관심이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네요! 

 

▲ (좌)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반 원아들이 제작한 휴지/핸드타월 아껴쓰기 포스터 / (우) SK행복어린이집 종달새반 원아들이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사랑 송’ 체조를 배우고 있다.

 

파랑새반 친구들도 저 🌍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해요. 친구들은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를 사용해 소리가 나는 악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들이 다양한 소리가 나는 악기로 다시 태어나다니! 버려지고 쓸모 없어진 쓰레기를 재활용/새활용해서 멋진 물건으로 재탄생시킨 파랑새반 친구들 덕분에 제가 더욱 건강해진 기분이 들어요!

 

▲ (좌) SK행복어린이집 파랑새반 원아들이 폐플라스틱을 리사이클링해 제작한 악기들 / (우) SK행복어린이집 파랑새반 원아들이 짧아진 크레용을 녹여 만든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크레용

 

이외에도 지구의 날 맞이 포스터 꾸미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등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환경보호에 진심을 보여주고 있는 SK행복어린이집 친구들! 저 🌍를 아끼고 사랑해주는 여러분의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응원할게요. 💪

 

03 |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 범국민 플로깅 캠페인 ‘산해진미’는 현재 진행중!  

 

산해진미 캠페인은 올해 4월, SK이노베이션이 구성원들 중심으로 실시한 ‘산해진미 위크(Week)’ 선포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무한 확산하고 있어요. 5월 1일부터는 전국 246개 지역자원봉사센터를 기점으로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범국민 플로깅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요! 올해는 전국에 3천여 명의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앰버서더를 선정해 캠페인을 더욱 확산시킬 계획입니다.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는 아름다운 지구를 위한 실천을 결심하고 산해진미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어디에서나 참여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집에 있는 쓰레기 봉투와 집게만 챙겨 쓰레기가 있는 곳을 찾아간다면 OK! 😍😍😍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증받고 싶거나, 쓰레기 수거를 통한 탄소저감량을 측정하고 싶다면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운영 중인 ‘데이터플로깅 시스템(https://eco1365.kr/)’을 이용하면 된다고 해요. 더불어 매달 푸짐한 선물이 쏟아지는 즐거운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 

 

💚🌍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는 약속, 우리 함께 산해진미해요!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