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심기신수련을 보다 가까이, 행복날개수련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 SK人의 건강 미션 달성을 위한 행복날개수련원의 8월 온라인 프로그램
2022.07.20 | SKinno News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철! ‘행복날개수련원’이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다. 특히 이번 8월 프로그램부터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홈페이지(http://www.happywings.or.kr/)를 개설해 구성원들이 보다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 (좌) ‘행복날개수련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 / (우) ‘행복날개수련원’ 홈페이지 화면(http://www.happywings.or.kr)

 

행복날개수련원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이벤트로, 행복날개수련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8월 프로그램을 신청을 하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복날개수련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지난해 11월부터 모든 심기신수련**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를 이어오고 있다. 무더운 여름, 기력 회복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과 함께 행복날개수련원이 SK 구성원을 위해 준비한 8월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 행복날개수련원은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SK人만의 특별한 건강관리법인 ‘심기신수련’을 연구하고 계승해오며 SK 구성원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 ‘심기신수련’은 행복날개수련원 운영 하에 최종현 선대회장 때부터 내려오는 SK만의 건강관리법이다. 심신일원론(心身一元論)에 바탕을 두고 기를 활용해 생명력을 키우는 수련으로, 건강한 몸과 SK의 핵심 가치인 ‘패기’를 키우는 방법으로 개발된 SK만의 고유한 기업문화 중 하나다.

 

 

여름을 맞이해 행복날개수련원이 준비한 8월 프로그램은 ▲미라클모닝(체조와 명상으로 만드는 건강한 습관), ▲자세교정 트레이닝, ▲더 스트레칭 라이브(근력 운동 100개 챌린지), ▲Mindfulness(스트레스 관리 명상), ▲필라테스와 요가 함께해요(기능적 움직임의 매트 필라테스), ▲몸짱 프로젝트(근력강화운동) 등으로 구성원의 니즈(Needs)에 맞춰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SK 구성원을 위한 추가 이벤트로, mySUNI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복날개수련원의 심기신수련 프로그램 중 미라클모닝, 더 스트레칭 라이브, Mindfulness 프로그램은 mySUNI 학습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행복날개수련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행클TV(https://bit.ly/3tsJoVk)’ 및 네이버 포스트(https://bit.ly/2TmqlxS)’를 운영하며 SK이노베이션 구성원 외에도 많은 이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부터 함께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행복날개수련원의 심기신수련을 자세히 알아보자.

 

| 행복날개수련원 온라인 프로그램,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시간 내기 힘들다.

이제 시간 핑계는 그만! 행복날개수련원의 8월 프로그램은 아침, 점심, 저녁 다양한 시간대 별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먼저, 이른 오전 6시 기상 후 체조와 명상으로 건강하게 아침을 여는 미라클모닝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보자.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더 스트레칭 라이브,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로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스트레칭으로 뻐근한 몸을 풀어주고, 퇴근 후 저녁에는 탄탄한 몸을 만들어 주는 근력운동과 필라테스 등으로 체력을 키울 수 있다.

 

2. 막상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겠다.

행복날개수련원 8월 프로그램은 부담 없는 스트레칭부터, 바른 자세를 위한 교정운동, 울끈불끈 몸짱이 되기 위한 근력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행복날개수련원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집, 사무실 등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심기신수련을 시작해 보자.

 

3. 건강관리의 필요성은 느끼는데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렵다.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만 꾸준히 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다. 작심삼일을 넘어서기 위해 행복날개수련원 프로그램은 수업 전 알림을 통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함께 운동하는 동료들과 의지를 다지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해 보자.

 

| 행복날개수련원 온라인 프로그램 미리 보기

 

1. 탄탄한 몸을 만들어 주는 라테스 가 함께

 

그룹운동 수업으로 인기 만점인 필라테스와 요가를 둘 다 하고 싶은 사람은 주목! ‘필라테스 요가 함께 해요’, 줄여서 ‘필요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부드러운 호흡과 강한 코어, 탄탄한 몸을 만들어 주는 ‘필요해’ 프로그램은 올바른 자세를 통해 전신을 균형적인 발달을 돕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등을 스트레칭하고, 척추의 회전 가동성을 증가시키는 소우(Saw) 동작으로 ‘필요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 미리 몸을 풀어보자.

 

 

2. 바른 자세 만들기, 자세교정 트레이닝

 

가끔씩 사진에 비친 내 모습이 구부정하거나, 신발 왼쪽과 오른쪽 닳는 면의 차이가 심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세교정 트레이닝’! 자세가 틀어진 원인을 알아본 후 약해진 근육은 강화하고, 뭉친 근육을 이완하면서 바른 자세를 만들어 준다.

 

행복날개수련원이 추천하는 네발 걷기 동작을 통해 척추 주변의 모든 근육들을 활성화시키고, 부드럽게 움직여 척추와 관련된 모든 통증을 예방해 보자.

 

 

3. 기적의 아침을 여는, 미라클모닝

 

규칙적이고 건강한 루틴이 필요하다면 ‘미라클모닝’에 도전해 보자! 아침을 깨우는 건강한 체조와 명상, 행복날개수련원이 제공하는 건강 정보로 하루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다.

 

내 몸을 찬찬히 느껴보는 짧은 바디스캔, 바디샤워 명상은 호흡과 이미지 연상을 더해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기 전 숙면을 돕고, 기상 후 몸을 편안히 이완시키는 바디샤워 명상을 통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해 보자.

 

 


 

한편, 행복날개수련원은 프로그램에 고정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온라인 화상 플랫폼과 메타버스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몸과 마음 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 8월 새로 개설된 행복날개수련원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언택트 심기신수련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만나고,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몸에 행복에너지를 충전해 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