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사랑과 정성 담긴 SK 행복김치 드시고 코로나19 이겨내세요!” –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행복김치 나눔행사 18년째 마련
2021.11.17 | SKinno News

■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2021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 울산대공원서 개최

■ 위드코로나 방역지침 속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구성원과 시민봉사자 등 1백여 명 참여, 10kg들이 5백 박스 분량 김장김치 담가

■ 김장 완제품 포함 10kg들이 총 2,620 박스 분량 김장김치 장만해 지역 저소득가정 2천 2백 세대와 사회복지시설 70개소에 선물

■ SK 행복김치 나눔행사, 2004년 시작해 18년째 이어지며 시민들과함께 만들어가는 울산 대표 김장 자원봉사축제로 자리매김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총괄 부사장 유재영)가 17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2021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는는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식)가 주관하고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김문식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울산CLX 유재영 총괄 부사장, 김재호 노동조합부위원장 및 울산CLX 구성원과 시민 자원봉사자 등 1백여 명이 함께했다.

 

송철호 시장을 비롯한 지역의 기관ᆞ단체장들은 김장 봉사에 동참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함께 김치를 버무리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송철호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18년째 행복김치 나눔 행사를 지원하고 있는 SK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대아동 및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저소득 장애인 긴급 지원 등 SK의 한결같은 울산사랑이 우리 울산을 더 따뜻하게 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도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CLX 구성원들과 함께 김장봉사에 나선 유재영 총괄 부사장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어렵지만, 이 자리에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같은 마음을 가진 분들 덕분에 사회가 버틸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우리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 또한 코로나19로 더 힘든 시간을 맞은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온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더 큰 행복과 더 큰 사회적가치를 만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는 위드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소규모로 개최해, 이날 김장행사 현장에서는 10kg들이 5백 박스 분량의 김장을 직접 담갔다.

 

사회적기업에서 구입한 김장 완제품 2,120 박스를 포함해 10kg들이 총 2,620 박스 분량의 SK 행복김치는 울산지역 저소득가정 2천 2백 세대와 사회복지시설 70개소에 전달됐다. 특히, 울산CLX 구성원이 기본급의 1%를 출연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 수혜세대에도 SK 행복김치가 전달돼 행복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8년째 이어지고 있는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는 시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울산지역 대표 김장 자원봉사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산CLX는 지금까지 행복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10㎏들이 기준 3만 8천 6백여 박스의 김장김치를 지역 저소득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2만 8천 2백여 개소에 전달했으며, 총 누적비용 13억 9천여만 원을 후원하고 있다.

 

[사진설명]

(사진1) 17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린 ‘2021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에 (왼쪽에서 여섯번째부터)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김문식 이사장,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울산CLX 유재영 총괄, SK이노베이션 김재호 노동조합부위원장, 울산CLX 이강무 경영지원본부장, SK이노베이션 최형욱 노동조합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사진2) 17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린 ‘2021 SK 행복김치 나눔’ 행사에 (왼쪽부터)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김문식 이사장,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울산CLX 유재영 총괄, SK이노베이션 김재호 노동조합부위원장, 울산CLX 이강무 경영지원본부장, SK이노베이션 최형욱 노동조합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