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석남동, 신현∙원창동 등 서구지역 11개 동 취약계층에 선풍기 501대 기부
■ 코로나19 장기화 지역사회 안전망(Safety net) 구축 강화로 ESG 경영 실천
SK인천석유화학과 SK E&S는 지난 5일 인천 서구청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 선풍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현 서구청장과 정영신 서구의회 복지도시위원장,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SK E&S 하형은 부사장, 이정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대중 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유해용 서구 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SK인천석유화학과 SK E&S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천 5백만 원 상당의 선풍기 501대를 기부했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에 대한 사회안전망(Safety Net) 공백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SK 임직원 및 각 동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사 등은 석남동과 가좌동, 가정동, 신현원창동 등 11개동 취약계층 가정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SK인천석유화학과 SK E&S는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 발굴, 시행해나갈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 내 주민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SK인천석유화학과 SK E&S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정성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회사 인근 지역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선풍기를 마련했다”며 “인천지역의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공헌 사업을 발굴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SK인천석유화학과 SK E&S가 지난 5일 인천 서구청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왼쪽에서 아홉 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선풍기 전달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