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15년 SK이노베이션 Contents Award
2015.12.31 | SKinno News

어느덧 2015년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5년의 마지막 날이 되니 지난 한 해를 돌아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2015년 SK이노베이션 블로그에서 화제가 되었던 업계 소식들을 총정리 해보았답니다.

2015년 SK이노베이션 블로그, 어떤 이야기가 인기가 많았을까?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살펴본 국제유가와 국내기름값

KakaoTalk_20151229_124241798
아무래도 올 한해는 국제유가 관련된 뉴스들 많이 접하셨죠?? SK이노베이션 블로그에서도 국제유가와 기름값에 관련된 이야기가 인기가 많았는데요. 이 글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던 2015년 하반기의 국제유가의 동향과 그에 따른 국내 기름값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파트너링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파트너링에 관련된 이야기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SK종합화학의 넥슬렌 공장 준공식과 SK루브리컨츠의 윤활기유 공장 준공식에 대한 이야기들인데요. 함께 살펴볼게요.

직접 들어보는 ‘넥슬렌’ 합작법인 출범 이야기

ㄴㄴ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세계 2위 규모의 종합화학기업 ‘사빅’ 과의 합작 법인을 출범하고 고성능 폴리에틸렌인 ‘넥슬렌’ 공장 준공식을 가졌는데요. 합작법인 출범에 직접 참여한 구성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사빅과 4년이라는 긴 협상 기간 동안의 노력과 협상할 때의 마인드 등 좋은 이야기가 담긴 글이었습니다.

SK루브리컨츠, 스페인 윤활기유 공장 준공식 소식!

image003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도 스페인 최대 정유사인 렙솔과의 합작법인을 설립해 카르타헤나에 완공한 윤활기유 공장의 준공식을 가졌는데요. 그 결과 유럽 최대규모의 윤활기유 공장에서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유업계 실적, 정제마진에 달렸다?

Untitled-1

유가가 오르면 정유회사가 돈을 번다는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요. 정유업계의 실적은 유가가 아닌 정제마진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정제마진의 정의도 설명되어 있어 정유업계에 관련된 지식도 쌓을 수 있답니다.

[지식innovaiton]엔진오일 적정 교체주기는?

적정

실생활과 밀접한 ‘엔진오일 적정 교체주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이 보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거나 잘못 알고 계신 엔진오일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었던 글이랍니다. 혹시 아직도 엔진오일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다시 복습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년을 마무리하며

SK이노베이션 블로그 이야기를 통해 2015년 한 해를 돌아보았는데요. 2016년에도 전문적인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는 SK이노베이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