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랜선 채용설명회에 초대합니다> 채용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찐 시크릿 대방출!
2021.04.09 | SKinno News

 

| 채용부터 교육까지, 시대에 발맞춘 SK이노베이션의 ‘언택트’ 행보

 

코로나19도 SK이노베이션의 인재 발굴에 대한 열정을 막을 수 없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9일부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작년부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신입사원 교육과 근무 형태뿐만 아니라 채용 방식까지 모두 ‘언택트(Untact)’ 형식을 적용하는 등 발 빠른 변화를 시도*했다. 서류전형부터 신입사원 연수까지 채용 프로세스 대부분을 비대면으로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역시 안전하고 효과적인 ‘언택트 채용’으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채용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한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필기전형(SKCT) 및 오리엔테이션(OT)은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오프라인으로 시행했으며, 면접에서부터 신입사원 연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특히, ‘랜선 홈트’, ‘랜선 쿡방’ 등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팀 빌딩(Team Building) 활동은 신입사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 신입사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 (랜선 쿡방, 랜선 토크)

 

| 스키노주니어와 함께하는 채용 ‘꿀’ 정보 및 Q&A

 

‘언택트 채용’의 첫 스타트로, SK이노베이션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용 관련 다양한 꿀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채용 시즌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되고 싶은 모든 취업 준비생을 뜻하는 ‘스키노주니어’ 캐릭터가 함께 하며, 활동 기간 동안 채용 정보와 함께 궁금한 점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메신저’ 역할을 했다.

 

▲ 취준생의 질문을 바탕으로 마련한 Q&A 채용정보를 전하고 있는 스키노주니어(왼쪽)와 채용담당자 장현정PM(가운데), 허지웅PM(오른쪽)

 

‘스키노주니어’는 3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취업 준비생들에게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대한 질문을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받아,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채용 관련 팁을 소개하는 영상을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난 5일 게재했다.

 

헷갈리는 자격 요건부터 채용 프로세스 및 사내 문화까지, 채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꿀팁을 모아 소개한다.

 

 

‘2021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SKcareers.com)에서 진행된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의 전문 보도채널 SKinno News(SKinnonews.com)와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user/askinnovation) 및 SKcareers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개요, 사업 현황, 기업 문화, 구체적인 채용 안내 및 채용 직무에 대한 설명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은 4월 16일에 서류 접수가 마감되며,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말경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7월 중 실행력/패기/열정을 갖춘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으로 최종 입사한다.

 

채용 담당자가 전하는 Q&A 관련 스키노주니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키노주니어가 소개하는 유익한 콘텐츠들은 매월 2회, 상반기 동안 SK이노베이션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askinnovation/)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