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SK이노베이션, CES에서 ‘ESG성장’ 딥체인지 찾는다
2021.01.10 | SKinno News

■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CES 2021에 350여 명 대규모 참관단 꾸려
– 그린밸런스와 ESG 성장 위한 E-모빌리티, 차세대 전자산업 등 글로벌 트렌드 현장서 직접 찾아

■ 정보전자소재 사업 SK아이이테크놀로지 FCW 제품 CES 혁신상 수상 등 실속 있는 행보 이어가

■ 김준 총괄사장, “CES 현장에서 파이낸셜 스토리 완성할 ESG 성장 방안 직접 찾아 볼 것” 강조

 

SK이노베이션은 파이낸셜 스토리 기반 성장 원년인 2021년 강력한 실행을 위한 방안의 하나로 미국 현지시간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CES 2021’에 350여 명의 참관단을 만들어 참여한다고 밝혔다.

 

‘CES 2021’이 COVID-19 여파로 인해 55년만에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직접적으로 참가하지 않는 대신, 대규모 참관을 기획한 것이다.

 

이번 참관단에는 김준 총괄사장, 지동섭 배터리 사업 대표,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표, 환경과학기술원 및 전사/각 사업회사의 전략담당 임원을 비롯한 경영진과 구성원 등이 대거 포함되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에서 회사가 목표한 파이낸셜 스토리 기반의 ESG 성장을 위해 강력하게 추진하는 그린밸런스 전략을 완성하기 위해 E-모빌리티(E-Mobility)를 비롯한 주요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현장에서 살펴본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사가 추진하는 방향의 트렌드와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는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CES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COVID-19로 인한 비대면 환경에 더해 빠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자율주행 등 혁신 기술과 제품들이 대거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은 에너지∙화학 업계, 전기차 배터리 업계 통틀어 최초로 지난 2019년 CES부터 참여해 왔다. 지난해에는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들과 함께 미래 E-모빌리티 혁신에 필요한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및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패키지로 묶은 ‘SK Inside’를 선보여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지난 CES 2020에서 선보여 모빌리티와 전자산업 관계자들로부터 크게 주목받은 바 있는 정보전자소재 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FCW(Flexible Cover Window)가 CES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의 신 기술이 선보이는 CES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것은 오히려 ESG 성장 중심의 딥체인지를 고민하는 더 많은 구성원들이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라며, “CES 현장에서 전사적으로 ESG 성장을 중심으로 수립된 파이낸셜 스토리를 완성할 수 있는 기술과 트렌드를 직접 찾아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키워갈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사진 1) SK Inside 로고사진

(사진 2) 현지 시각 2020년 1월 7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CES 현장에 참석해 미래 E-모빌리티 산업에서의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왼쪽부터 SK이노베이션 김철중 전략본부장, 김준 총괄사장, 지동섭 배터리사업대표, 이장원 배터리연구소장, 김유석 배터리마케팅본부장)

(사진 3) CES 2020 전시부스 이미지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