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구상 가장 우와~한 친환경 이벤트,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하는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2019.11.18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우와~한 친환경 이벤트 ‘우와쏭챌린지’를 시작한다.

 

SK이노베이션은 어린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조기에 느끼도록 하고 해맑은 아이들의 영상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국민 행복 프로젝트, 우와쏭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했다.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시행되는 ‘우와쏭챌린지’ 는 지난 8월 론칭해 현재까지 조회수 1억 2천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기업PR캠페인 영상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 편의 배경음악인 ‘우와쏭’ 을 따라 부르는 참여형 이벤트다.

 

 

이번 기업PR 캠페인 영상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1984년부터 2005년까지 무려 21년간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한 BGM이 꼽힌다.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 를 반복해 외치는 중독성 강한 BGM은 일명 ‘우와쏭’ 으로 불리며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만들어냈다.

 

 

| 직접 부른 ‘우와쏭’, SNS에 업로드하고 선물 받자! – 우와쏭챌린지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 상에서 광고와 함께 ‘우와쏭’의 인기가 계속되고,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지구 위해’, ‘자연 위해’, ‘우와우와’ 등 ‘우와쏭’을 따라 부르며 즐거워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다수 게재되는 모습에 착안해 ‘우와쏭 챌린지’를 기획했다.

어린 아이들이 친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우와쏭챌린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10세 미만 어린아이가 ‘우와쏭’을 부르는 영상을 촬영해 SNS계정에 #SK이노베이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응모된다. SK이노베이션은 대중들의 호응을 가장 많이 이끈 동영상을 선발해 아이패드 프로, 외식 상품권, 장난감 상품권, 놀이동산 자유이용권 등을 약 360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방송인 정준하 씨의 아들 정로하 군도 ‘우와쏭챌린지’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상 속 정로하 군은 앙증맞은 표정과 함께 우와쏭의 ‘우와우와’를 연발해 웃음을 자아낸다.

 

▲ ‘우와쏭’을 부르고 있는 방송인 정준하氏의 아들 정로하君 영상

 

 


 

1. 우와쏭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데 광고영상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SK이노베이션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광고는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 국문 : https://youtu.be/ivG8u43Nsoc
o 영문 : https://www.youtube.com/watch?v=arNRsuMF61Q 이며,
두 편 중 원하는 편을 선택하여 따라 부르는 영상 촬영 후 #SK이노베이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재하시면 됩니다.

 

2. 10세미만의 어린이만 응모할 수 있나요?

만 10세 미만의 어린이가 포함된 영상이면 모두 응모 가능합니다.
혹시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참여했상” 대상에는 모두 포함됩니다. 🙂

 

3. 여러 명이 함께 출연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영유아 혹은 어린이가 혼자 혹은 여럿이 함께 부르는 것을 촬영하셔도 좋고 반려동물이 함께 출연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수상 시 경품수령은 영상을 올려주신 계정만 가능합니다.

 

4. 노래를 끝까지 다 불러야 하나요? ‘SK이노베이션’ 부분 개사해 부르는 것도 필수 인가요?

반드시 노래를 완곡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노래를 끝까지 부를수록 ‘SK이노베이션’ 부분을 개사해 부른 영상일수록 평가 시 상위등수의 경품에 당첨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름, 다양한 수식어 등을 재치있게 활용해 나만의 가사로 바꿔 부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5. 이벤트 시작하기 전에 따라 부르는 영상을 SNS에 이미 올린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SK이노베이션 해시태그가 붙어있다면, 자동으로 응모가 됩니다. 이벤트 기간 전 ‘전체공개’로 유튜브나 페이스북에 올려두셨던 분들도 역시 저희가 모니터링 해두었으므로 자동으로 응모 되었습니다.

 

6. 심사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올리신 영상의 반응(댓글, 좋아요 수)과 개사 여부, 완곡 여부, 흥미성, 완성도 등을 바탕으로 내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심사할 예정입니다.

 

7. 경품 수령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수상자 고지 후 2~3주 내에 발송될 예정이며, 경품 종류에 따라 개별 연락 후 기프티콘 혹은 우편발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만약, 개별 연락 시 2주 이상 장기간 답변이 없을 경우 경품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경품 당첨 시 제세공과금 부담은 어떻게 되나요?

참가상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의 경우는 경품 금액이 5만원을 초과하므로, 제세공과금 22%를 본인 부담하셔야 합니다.

 

9. 영상은 언제까지 유지해야 하나요?

개인 SNS에 올리신 영상은 최소 이벤트 결과 발표일(12월 6일) 이후 경품 배송 기간인 2주(12월 20일) 전체공개 상태로 유지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경품이 전달됩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