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 “해외에서 5천만이 Woo~ Ahh~”
2019.09.20 | SKinno News

기업PR영문_5천만회돌파_메인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 영문 편이 9월 19일,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런칭 한 달 만에 조회수 5천만 회를 달성했다. 국내 기업 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월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선보인 바 있다.

 

01 |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의 인기 요인은 ‘동물’과 ‘중독성 있는 BGM’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이야기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 그 중 한 요소인 동물(Beast)를 등장시키고,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3B 공식’이란 미녀와 아기와 동물이 등장한 광고는 시청자들이 일단 보게 된다는 광고계의 성공 법칙이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지난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또한,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인 김봉환氏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02 |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편, 글로벌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Woo~ Ahh~’를 외치는 데에 있다. 이런 중독성은 35년이 지난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라고 댓글을 남겼다. 그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우리의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기업PR영문_5천만회돌파_인터뷰(임수길)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사업과 연계한 캠페인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