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까지 응모하면 서울과 부산을 왕복하고도 남는
20만원 상당의 주유카드 당첨 기회가?!
‘SK오일로패스’와 함께 청춘 여행을 떠나자.”
25-35 청춘들 사이에서 올 여름 인싸라면 꼭 가져야 할 필수 여행템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SK에너지의 ‘SK오일로패스’가 6월 2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여름휴가가즈아, #인싸템, #류준열 등의 키워드와 함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SK오일로패스’는 25-35세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한 여행 지원 프로젝트로,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주유카드를 제공한다. 이 같은 혜택은 SK오일로패스 공식 사이트(sk-oilro.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SK오일로패스는 캠페인 런칭일인 6월 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집계한 20대 실시간 검색어 5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6일에는 1위, 7일에는 2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30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도 10위권 안에 들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 네이버 20~30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등극한 ‘SK오일로패스’
6월 11일 현재 ‘SK오일로패스’의 응모자 수는 13만 8천여 명에 달하며, 이는 참여형 이벤트에서는 이례적인 숫자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청춘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청년들의 공감을 이끌어 이 같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여기에 캠페인에 참여하면 만들 수 있는 응모권 일러스트가 젊은 감성을 자극해 인스타그램 피드의 ‘인싸템’으로 회자되며, ‘SK오일로패스’는 25-35세 청춘들 사이에서 여름 방학 및 휴가를 앞두고 꼭 챙겨야 할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벤트 응모자인 만 27세 황태빈 씨는 “친구들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고 친구 4명이 한꺼번에 응모했다”라며,“ 20대의 추억이 깃든 멋진 여행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 6월 11일 현재 13만 8천여 명이 참여한 ‘SK오일로패스’
SK오일로패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배우 류준열도 한몫 했다. ‘청춘’, ‘여행’ 등의 키워드와 잘 어울리는 류준열이 등장한 광고를 본 응모자들은 “준열에게 딱 맞는 청량 광고”, “청춘, 그 단어에 어울리는 류준열” 등 광고와 모델의 높은 싱크로율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나이는 25-35가 아니지만 마음은 청춘”이라며 청춘들을 부러워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 ‘SK오일로패스’ 유튜브 광고 영상에 게재된 댓글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의 1차 응모 기간은 6월 14일 오후 5시까지 2차는 6월 14일 오후 5시부터 6월 25일까지며,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6월 20일과 7월 1일에 각 5백 명씩 두 차례에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기간 중 최초 사용일로부터 5일간 전국 3천 6백 개의 SK주유소에서 ‘SK오일로패스’로 주유하고 여행하면 된다.
▲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된 친환경 소재의 ‘SK오일로패스’ 카드
앞으로도 SK에너지는 SK주유소가 청년 세대들에게 젊은 에너지, 행복한 에너지를 전파하는 상징으로 자리잡아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