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매체예술 조형물 ‘매직스피어’ 점등
2025.01.01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가 4월 22일(월)부터 6월 28일(금)까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통해 위대한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하트-하트재단과 뜻을 모아 지난 2017년, 제1회 GMF를 개최했다.
제3회 GMF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한다.
GMF는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駐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에서 초청 공연을 한 ‘드림위드앙상블’(제1회 GMF 대상 수상팀) 등 우수한 음악 팀들을 배출했다.
▲ 駐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에서 공연 중인 드림위드앙상블
지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발달장애인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GMF 후원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들이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SK이노베이션 사업장(본사 및 울산, 인천 등)에서의 공연을 비롯, 지역 축제 등 다양한 무대 참여 기회를 제공해왔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체’로서 클래식 및 실용음악을 하는 2인 이상이 한 팀*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단, 성악과 합창은 제외된다.
*비장애인은 전체 연주 인원의 1/4 이내여야 함
GMF의 예선 접수 기간은 6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yeshear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을 비롯한 제3회 GMF 본선 수상 6팀에게는 총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며, 별도의 연주 무대 출연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10월 열릴 제3회 GMF 본선 무대에서는 본선 진출 팀의 경연과 함께 셀럽 축하무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http://www.heart-heart.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