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핸드볼 교실’ 열고 발달장애 아동 자립 돕는다
2024.11.24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브랜드인 SK 지크(ZIC)와 신원그룹의 의류 브랜드인 지이크 (SIEG)가 양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토대로 한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신원그룹은 SK 지크와 지이크의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친다는 사실을 활용해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지난 4월 12일부터 열흘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벤트 3일만인 4월 14일 조기종료했다.
‘데칼코마니’ 이벤트는 전국 백화점 내 100여 곳의 지이크 매장 또는 온라인 신원몰에서 지이크 제품 50만 원 이상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2만 원 상당의 지크 교환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종료일로부터 약 20일이 지난 5월 3일, 명동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지이크 매장을 찾았다.
매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입구에는 SK 지크 제품 등이 전시되어 고객들을 맞았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SK지크 제품과 데칼코마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 지이크 매장 입구에 전시된 SK 지크 제품과 윤활유 교환권(좌), SK 지크와 지이크의 공동 마케팅에 대해 문의하고 있는 고객(우)
신원그룹의 마케팅 담당 매니저와 명동 신세계 백화점 본점 지이크 점장을 만나, 공동 마케팅 효과를 직접 확인해봤다.
이 날, 지이크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SK 지크와 지이크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에 큰 호감을 보였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SK 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 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이벤트를 지난 4월에 이어, 5월 7일부터 17일까지 2차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SK 지크 엔진오일로 교환한 인증 사진을 SK 지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총 300만 원 상당의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의류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