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구성원 3,100명, 2주간 집중 봉사활동에 구슬땀
2024.11.05
SK이노베이션이 12월 5일에 열린 ‘제5회 Porter Prize for Excellence in CSV(이하 CSV 포터상)’에서 ‘프로젝트 전파성’ 부문을 수상했다.
CSV 포터상은 지난 2014년, 산업정책연구원과 동아일보가 경영전략의 최고 권위자 마이클 포터(Michael E. Porter) 교수와 함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하였다.
시상식명 또한 CSV 경영의 개념을 처음 주장한 미국 하버드대 마이클 포터 교수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수상작은 마이클 포터 교수와 전문 심사위원들이 서류, 인터뷰 등을 통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시상식에서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를 통해, 발달장애인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아 ‘프로젝트 전파성’ 부문을 수상했다.
하트-하트재단이 주관하고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GMF는 발달장애인의 정서 발달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악적 재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음악 축제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은 GMF에는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등이 새롭게 후원에 참여했으며, 행사장을 찾는 관객도 대폭 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 축제 GMF
제1회 GMF 대상 수상팀인 ‘드림위드앙상블’은 지난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駐유엔 대한민국대표부의 초청으로, 2018 MIKTA** 환영 행사에서 공연하는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 장애인의 날 :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전 세계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향상하기 위하여 UN이 1992년부터 시행한 날로 매년 12월 3일을 기념한다. – 출처 : 시사상식사전
**MIKTA : Mexico, Indonesia, Korea, Turkey, Australia가 참여하여 만든 국가협의체 – 출처: 시사상식사전
SK이노베이션은 제1회 GMF 이후에도 본사를 비롯한 각 지역 사업장 공연, 지역축제 등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들이 자유롭게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한국장애인재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