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다 함께 소통해요! – SK이노베이션, 공유 오피스 소통 강화의 장(場) ‘다보소 포럼’ 진행
2019.04.26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SK 관계사 임직원들이 4월 1일부터 근무하고 있는 공유 오피스 SK 서린사옥에서 지난 4월 24일, 관계사 간 소통을 강화하는 사내 이벤트 ‘다보소 포럼’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각 사(社) 단위로 진행됐던 기존 행사 형식에서 탈피, 관계사 간 임직원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공유 오피스에서 함께 근무하는 임직원 간 소통의 기회와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들에게 오후 5시에 미리 퇴근 준비를 마친 후 함께하자고 독려한 ‘다보소 포럼’에서는,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全 직급의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피자, 치킨 등을 나눠 먹으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다보소포럼_블랙데이_이미지_1

 

이후 임직원 서로에 대해 보다 깊게 알 수 있는 OX 퀴즈 시간이 이어져 재미를 더했으며,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과 SK에너지 조경목 사장도 깜짝 방문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보소포럼_블랙데이_이미지_2

▲ ‘다보소 포럼’에서 임직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우측 사진의 왼쪽)과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우측 사진의 오른쪽)

 

다보소포럼_인터뷰(박강준)

 

한편, 블랙데이(4/14)를 앞둔 지난 4월 12일에는 솔로인 임직원을 비롯해 전 임직원이 참여 가능한 다트 게임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관계사 간 팀을 이루어 게임에 참여하면 추가 기회를 주는 등 다른 회사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는, 블랙데이를 맞아 준비되었던 만큼 짜장 라면을 경품으로 제공해 임직원들을 더욱 즐겁게 만들었다.

 

다보소포럼_블랙데이_이미지_3

 

다보소포럼_인터뷰(김원석)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1일,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SK이노베이션 본사가 위치한 서린사옥을 공유 오피스로 전환한 이후, 全 임직원들이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교류와 소통의 장(場)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