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으며 런칭 47일만에 조회수 5천만 회 돌파
2019.04.25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이 12초 내외의 짧고 강렬한 영상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으며 런칭 47일 만에 조회수 5천만 회를 돌파했다.

 

01 | SK이노베이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 런칭 47일만에 조회수 5천만 돌파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7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생각을 뒤집으면 생각 밖의 답이 보인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은 ‘생각 뒤집기’편을 선보였다.

 

총 다섯 편으로 구성된 ‘생각 뒤집기’편은 ▲ SK이노베이션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FCW(2편) ▲SK종합화학의 초경량 자동차 소재 ▲ SK에너지의 홈픽(SK주유소 공유 인프라 사례) 등 新성장 동력 사업과 공유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미래 지향적인 혁신 사례를 담아냈다.

 

 

이번 광고는 12초 내외의 짧은 영상 길이와 반전 스토리로 재미를 더해 특히,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런칭 27일 만에 2천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47일 만에 5천만 회를 기록했다.

 

 

02 |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도 사로잡은 ‘생각 뒤집기’편

 

‘생각 뒤집기’편이 5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데에는 영문 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도 한몫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는 지난 3월 7일 공개한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이 런칭 27일만에 조회수 2천만 회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데 힘입어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한 영문 버전 영상이다.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 유저들의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편의 총 다섯 편 중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 세 편을 영문화해 지난 4월 1일, 공식 유튜브에 게재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는 게재 2주만인 4월 15일, 조회수 1,650만 회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23일, 2,750만 회를 돌파하며 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영문 버전 영상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급증했다. 영상 공개 25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5,000여 명에서 26,505명으로 약 1.8배 늘어난 것이다.

 

이와 같은 인기는 SK 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과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해진 결과로 보인다.

 

‘Imagination Into Reality’에는 또한, 다양한 언어의 댓글이 달려 영상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유저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영상을 본 유튜브 유저 Anggie Zhuang씨는 “정말 멋진 광고다. 우리의 삶에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 다른 광고들도 혁신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으며, Sayaka Kurumamichi 씨는 기술력이 정말 대단하다. 갖고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핵심 메시지를 기업PR 캠페인으로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부터 생각을 뒤집는 혁신적인 방안들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