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매체예술 조형물 ‘매직스피어’ 점등
2025.01.01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이 12초 내외의 짧고 강렬한 영상으로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런칭 27일 만에 2천만 회를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01 | SK이노베이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 조회수 2천만 회 돌파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7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생각을 뒤집으면 생각 밖의 답이 보인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은 ‘생각 뒤집기’편을 선보였다. ‘생각 뒤집기’편은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소재 등 신규 비즈니스와 공유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비즈니스 등 혁신적인 비즈니스 사례들을 유쾌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냈다.
이번 광고는 12초 내외의 짧은 영상 길이와 반전 스토리로 재미를 더해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런칭 11일 만에 조회수 53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런칭 27일 만에 2천만 회를 기록했다.
영상을 본 SNS 유저들은 “참신하다”, “재미있다”,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등의 댓글을 남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02 | SK이노베이션, 생각을 뒤집는 반전 스토리를 더하다
총 다섯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SK이노베이션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FCW (2편) ▲SK종합화학의 초경량 자동차 소재 ▲SK에너지의 홈픽(SK주유소 공유 인프라 사례) 등 新성장 동력 사업과 공유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미래 지향적인 혁신 사례를 담아냈다.
예를 들어 ‘전기차 배터리’편에서는 연인 사이에서 발생한 스파크가 탑승 중인 전기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발한 상황이 연출된다. 또한, SK에너지의 공유인프라 사례인 ‘홈픽’ 편에서는 사람들로 가득 찬 출근길 지하철 내부를 상상한 직장인이 홈픽 서비스를 신청해, 픽업 온 드론을 타고 출근하는 유쾌한 상상이 영상으로 펼쳐진다.
03 | SK이노베이션, ‘Imagination Into Reality‘로 글로벌 시청자와 소통하다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와도 소통하기 위해 ‘생각 뒤집기‘편의 영문 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4월 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핵심 메시지를 기업PR 캠페인으로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캠페인 구성에서부터 생각을 뒤집는 혁신적인 방안들을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