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 글로벌 인기몰이
2019.04.15

 

SK이노베이션이 지난 4월 1일, 유튜브에서 공개한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의 영문 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게재 2주 만인 4월 15일 오전 9시, 1,65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Imagination Into Reality’는 지난 3월 7일 공개한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광고 ‘생각 뒤집기’편이 런칭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천만 건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데 힘입어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한 영문 버전 영상이다.

 

‘Imagination Into Reality’는 온라인 유저들의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편의 총 다섯 편 중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총경량 자동차소재’를 영문화했으며, 12초 내외의 짧은 시간에 SK이노베이션의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해 글로벌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문 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급증했다. 영상 공개 2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만 5천여 명에서 20,769명으로 38%가량 늘어난 것이다.

 

이와 같은 인기는 SK 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과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진 결과로 보여진다.

 

‘Imagination Into Reality’에는 또한, 다양한 언어의 댓글이 달려 영상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유저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이 영상을 본 유튜브 유저 Ramkris Timal 씨는 “초경량 자동차 소재에 관한 스토리가 울트라 헤비(Ultra-heavy)급으로 재밌다”고 말했으며, Anggie Zhuang 씨는 “정말 멋진 광고다. 우리의 삶에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 다른 광고들도 혁신을 찾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