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미세먼지 저감 위해 노후 유조차 교체 지원 확대 “다양한 지원으로 협력사 상생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2019.03.31

SK에너지_메인

 

SK에너지가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 완화를 위해 협력사 지원에 나섰다.

 

31일, SK에너지는 주유소 주유원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지급하는 한편, 국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제품 위탁 수송업체의 유조차 교체 자금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미세먼지 문제 개선, 협력사 상생이라는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주유소와 수송사에 대해 “생산된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주요 협력 파트너”라며 “미세먼지가 국가∙사회적으로 중대한 이슈인 만큼 수송사 차량 교체 자금 지원과 주유원 마스크 지급 등을 통한 개선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지난주, 외부 근무 환경으로 인해 미세먼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주유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약 3,500개 주유소와 290여개 LPG충전소 주유원∙운영인 전원에게 총 85,000여개의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지급을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위탁 수송사의 노후 유조차량 교체지원 자금을 42억 원 규모로 두 배 가량 확대하고 시중금리보다 낮은 2%대의 저리로 지원해 노후 유조차 교체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그동안 영세한 위탁 수송사들이 유조차량 교체 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년 일정 금액의 펀드를 조성해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해 왔었는데, 올해는 그 비용을 두 배로 늘리고, 금리도 낮춰 수송사들의 유조차 교체 부담을 줄여 준 것이다.

 

조경목 사장님 인터뷰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