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CULTURE
SK 울산Complex, SHE 문화혁신 위한 ‘Safety ABC’ 본격 가동!
2018.11.14 | SKinno News

 

 

최고 수준의 SHE*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SK 울산Complex(이하 SK 울산CLX)가 SHE 문화혁신을 위해 11월부터 Safety ABC를 본격 가동했다.

*SHE : Safety, Health, Environment의 약어로, 안전∙보건∙환경을 의미

 

Safety ABC

 

올바른 이해와 소통(Communication), 안전에 대한 태도(Attitude) 변화, 안전행동(Behavior) 정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기 위해, SK 울산CLX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Safety ABC 실행 과제를 확정하고 시행에 옮긴 것이다.

 

소제목 이미지-공정 내 보안경 착용

SHE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눈을 다치지 않아야만 대응이 가능하다. 11월부터 SK 울산CLX에서 공정에 출입할 때는 예외 없이 보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소제목 이미지-계단 가이드레일 설치와 활용

SHE

SK 울산CLX 임직원이 상주하는 건물에는 11월까지, 그 외 건물에는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계단에 가이드레일이 설치된다. SK 울산CLX는 Safety ABC 시행을 통해 임직원과 방문객이 가이드레일을 잡고 이동하는 습관을 갖추게 된다면 계단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제로에 가까워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소제목 이미지 : 교차로 진입 시 우선 멈춤

SHE

SK 울산CLX 내 교차로 중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교차로의 입구에서는 교통량과 상관없이 무조건 정지선에 차를 정차시킨 다음에 진입한다. 교차로 진입 시 우선멈춤은 11월부터 SK 울산CLX 후생관 옆 도로 등에서 먼저 적용된다.

 

소제목 이미지 : 사내 행사 관련 차량 지원 시 안전담당자 동행

SHE

사내 행사 도중에 발생할 수도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일 안전담당자가 차량에 동행해 안전을 챙긴다.

 

소제목 이미지 :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

SHE

SK 울산CLX 임직원들은 분기마다 2회 진행되는 안전 체험 프로그램에 가족과 함께 참여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 대응력을 키워야 한다. 이미 지난 9월 말 SK 울산CLX 임직원 가족들이 울산안전체험관에 방문해 다양한 긴급상황을 체험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