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인증’ SK에너지, 준법경영∙부패관리 역량 동시 인정받아
2024.11.21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단이 K리그 마지막 ‘울산현대’와의 경기를 앞두고 SK에너지의 자랑! “SK 울산 CLX”에 떴습니다! 유스로거와 함께 선수들을 만나러 SK 울산CLX로 가볼까요?
과연 SK에너지와 제주유나이티드는 어떤 관계이길래 SK 울산CLX를 방문한 걸까요?
제주유나이티드(SK에너지 축구단)는 1982년 유공 축구단이라는 명칭으로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와 인연을 맺은 프로 축구단입니다. SK이노베이션 블로그의 독자들과 혹은 제주유나이티드의 팬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죠?
축구단 명칭을 ‘제주유나이티드’라고 지은 이유는 수도권에 프로 축구단이 밀집되어 있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축구의 불모지 제주를 연고지로 지정하여 K리그 저변을 확대하기 위함이었는데요. 때문에 ‘SK에너지 축구단’이 아닌 ‘제주유나이티드’로 구단명을 지은 것이죠. 이러한 이야기를 듣고 나니 제주유나이티드와 SK에너지가 ‘K리그 축구’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이 SK에너지 버스에 탑승하고 있는데요.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의 건장한 체격이 멀리서도 눈에 띄죠~? 유스로거도 선수들과 함께 버스에 탑승했답니다. 선수들이 모두 탑승하고 이제 버스는 SK 울산CLX로 출발합니다~ GO! GO!
SK 울산CLX로 가는 버스 안에서 유스로거는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처음에는 프로 축구 선수들과 만난다는 생각에 긴장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는데 오히려 선수들이 유스로거의 긴장을 풀어주었답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니 어느새 SK 울산CLX 홍보관에 도착했습니다. 선수들을 환영하는 문구도 눈에 보이고요~ 참, 유스로거도 지난 SK 울산CLX투어 때 온 적이 있죠? ^^
▶ 유스로거 5기, SK 울산CLX 투어! 울산에서 에너지 충전 바로가기 CLICK!
홍보관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SK 울산CLX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을 보고, 원유가 정제되는 과정도 들었는데요.
특히 선수들은 SK 울산CLX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낸 모형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김형록 선수는 모형을 보며 전부 SK 울산CLX 공장 부지냐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는데요. 루이스와 알렉스 선수도 SK 울산CLX 공장 모형을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SK 울산CLX 소개 영상과 모델 플랜트를 살펴본 선수들은 전망대로 올랐습니다. 유스로거도 지난번 SK 울산CLX 투어 때 온 곳이지만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과 함께 오니 기분이 색달랐답니다.
각 공장에서 하는 일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는데요. 제주유나이티드의 김유빈 에너지로거도 직접 선수들의 질문에 대답해주셨답니다. ^-^ 선수들과 즐거운 SK 울산CLX 투어를 마쳤으니 이제 경기장으로 가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김범준 유스로거
사회공헌활동을 하면서 훈련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특별히 사회공헌활동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현호 선수
구단에서 선수들을 충분히 배려해주기 때문에 사회공헌활동에 신경을 쓸 수 있습니다. 원래는 팬들을 만나 간단한 인사, 팬사인회 정도였는데요. 최근에는 직접 축구도 가르쳐주고 운동도 하고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행사들을 개최해주셔서 더욱 즐겁습니다. 그래서 더욱 보람도 느끼고요.
김범준 유스로거
SK 울산CLX 방문한 소감이 궁금해요!
이현호 선수
사실, 4년 전에 한 번 방문했었어요.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SK 울산CLX는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것 같아요. 그 규모도 여전히 놀랍고요. 세계에서 가장 큰 정유공장임에도 불구하고, 소수의 인원으로 공장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다는 것도 대단하고요. 이 모든 것이 자동화 시스템 덕이라는 것도 대단해요.
김범준 유스로거
마지막으로 제주유나이티드 팬과 SK이노베이션 블로그 독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이현호 선수
이번 시즌 가장 큰 목표인 ACL 진출에 실패해서 죄송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을 바탕으로 해서 다음 시즌을 더 열심히 준비할 테니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려요! ^^
배강득 유스로거
SK 울산CLX에 방문하신 소감이 어떠세요?
김형록 선수
광고에서나 보던 것을 실제로 보고 듣게 되어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울산에서 서울까지 지하 파이프를 이용하여 원유를 수송하고, 수입한 원유를 가공해서 다시 수출한다는 것 역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1년 365일 단 하루도 쉬지 않고 돌아가는 SK 울산CLX가 저희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의 모습과도 많이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배강득 유스로거
오늘 하루 선수들과 함께 하다 보니, 앞으로 선수들이 꿈꾸는 미래가 궁금해지는데요. 김형록 선수의 꿈은 무엇인가요?
김형록 선수
선수로서 우선적인 목표는 경기에 출전하고, 팀의 주축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조금 더 들어서는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제가 은퇴를 하게 되더라도 팬들이 아쉬워하는 그런 선수가 되고 싶어요.
유스로거와의 인터뷰를 마지막으로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은 경기를 위해 경기장으로 떠났는데요. 이번 SK 울산CLX 방문은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에게도 유스로거에게도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앞으로도 제주유나이티드 축구단이 건승하기를 바랍니다! 유스로거도 열심히 응원할게요!
참, 이날 있었던 K리그 올 시즌 마지막 경기! 울산현대와의 축구경기 소식은 2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단 ② 울산현대와 K리그 마지막 경기 바로가기 CLICK!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