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K에너지 3년 연속 3대 CS 평가기관 고객만족도 1위
2014.12.10 | SKinno News

0

12월 8일, 한국 생산성 본부가 발표한 국가 고객만족도조사 NCSI에서 주유소 부문 1위로 SK에너지가 선정됐습니다.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와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한 것까지 포함하면 올 한 해 국내 3대 CS 평가 기관이 시행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SK에너지가 3관왕을 거머쥔 것입니다!

이번 SK에너지의 3대 CS 평가 기관 고객만족도 1위는 무려 201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고객행복 경영’을 최우선으로 삼고 지속적인 CS 추진과 이용 고객 Needs에 맞춘 고효율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결과겠죠?

SK에너지는 SK주유소 CS 실천 요강을 자체 개발해 CS 표준 실행을 전파하고, 고객만족 수준을 정기적으로 체크해, 현장에서의 CS 개선 활동과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체계적인 C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0-1

SK 주유소라면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필수 서비스, CS 실천 요강! 매장 청결은 기본, 환영 인사, 신속한 응대, 제휴 할인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올해에는 고객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과 행동까지 추가했답니다.

 

1

또한, 주유소 CS 컨설팅 프로그램인 ‘CS119팀’을 운영하며 CS 전문가가 주유소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맞춤식 현장 교육 실시와 다양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SK주유소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고 있어요!

 

2

 

2-1

 

SK에너지는 주유소 현장 CS 모니터링 시스템인 ACE (Appearance Cleanliness Evaluation)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ACE 프로그램은 SK에너지만의 고유한 CS 진단 프로그램인데요, 전문 리서치사의 진단 요원들이 직접 주유를 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SK 주유소의 고객만족 수준을 점검하고, 그 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개선으로까지 쭉~ 이어집니다.

 

2-2

 

SK에너지의 고객행복센터에서는 업무 영업 별로 총 60여 명의 전문 상담원이 고객과 직접 소통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의견에 신속한 문제 해결뿐 아니라 향후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귀 기울이고요, 고객의 불만은 고객담당 조직과 빠르게 연계해 제도 개선에 반영하며, 정기적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여 공유하는 체계를 갖췄습니다!

 

3

 

3-1

 

SK주유소 이용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겠죠? SK주유소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은 ‘3천 포인트 특권’ 행사는 OK캐쉬백 3천포인트로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 최대 3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4

또, 정유업계 최초로 국내 Top 5대 카드사(신한, KB, 롯데, 삼성, 하나SK)와 제휴하여 주유 즉시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즉시 할인 카드를 선보여 할인 체감 혜택을 제공해 드렸었죠~

 

5

언제 어디에서나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SK에너지. 앞으로도 변함없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주유 고객 대상 사전 설문조사와 더불어 최고의 CS 경쟁력,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고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