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라는 혁신적인 기법을 활용해 많은 화제를 끌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3탄! 특히 20~30대의 관심을 필두로 온라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세 번째 시리즈로 선 보인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지난 8일 공개된 후, 지난 캠페인들의 조회수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런칭 20일째인 28일 기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조회수는 432만회를 기록하며 하루 평균 조회수 8만회였던 1편과 10만회였던 2편에 비해 매우 가파른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매번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선보이며 국내 ‘아트버타이징(Advertising)’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은 시리즈 전 편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3편은 런칭 5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이미 온라인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인기몰이는 ‘사이매틱스 아트’ 라는 신선한 기법은 물론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BGM과 영상이 SK이노베이션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는 평 입니다.
신진 아티스트 SILO Lab. (사일로 랩)과 함께한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의 각 사업 영역들을 물의 진동과 모래 입자의 변화, 플라즈마의 움직임으로 표현해내었는데요. 에너지·화학의 ‘업’과 아트 기법을 감각적으로 접목하여 2~30대 젊은 층에서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답니다.
특히 지난 4월 터키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 협업한 ‘에브루’ 편 에 이어 이번 3편 또한 새로운 기법과 특이한 소재를 활용한 캠페인으로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www.tvcf.co.kr)에서 ‘눈에 띄는 CF’로 선정되었는데요.
광고 업계에서도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편이 국내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드로잉으로 선을, 2편은 해외 아티스트의 에브루로 면을 표현했다면 이번 3편은 국내 신진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소리를 시각화한 공간을 보여줌으로써 SK이노베이션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잘 보여주었다며 새로운 시도와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의 캠페인 전략에 대해 호평하고 있답니다.
‘이노베이션’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사업 뿐만 아니라 기업PR 캠페인 역시 혁신을 추구하며 세계 속에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딥체인지 2.0을 선도하며 기업가치 100조를 만드는 초석이 될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