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 인천서구청 주관 어린이날 행사 참여, 지역 저소득 아동 위한 기부 챌린지 진행
■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100명 대상 기부금 전달, 행복한 가정의 달 선물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7일 인천광역시 서구 아시아드경기장에서 열린 서구청 주관 어린이날 행사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부 챌린지 ‘행복나눔 슈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기부 챌린지는 서구청 주관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약 1만명의 인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부 챌린지 목표 인원인 1,000명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기부 챌린지는 참여자가 미니 골대에 슛을 성공하면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이날 적립된 기부금 1천만원은 저소득 가정의 아동 10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행사는 원래 지난 4월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개방 행사 때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기상악화로 벚꽃동산 개방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이번 행사를 통해 진행됐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기상악화로 인해 벚꽃동산 개방행사에서 진행하지 못했으나 서구청 어린이날 행사 속 코너로 진행하며 지역 사회와의 약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아동권리 전문 NGO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협력하여 초등학교 놀이과학교실, 작은 도서관 도서지원, SK행복 멘토링 등 지역 아동 및 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사진 설명]
(사진 1, 2) 5월 7일, 인천서구청 주관 어린이날 행사에서 SK인천석유화학과 굿네이버스가 ‘행복나눔 슈팅’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사진 제공 : 굿네이버스 인천서부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