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SK이노베이션, 조지아州 의료기관에 마스크 기부
2021.09.03 | SKinno News

▲ 8월 24일(현지 시간), SK이노베이션이 美 조지아州 소재 하버샴 메디컬 센터(Habersham Medical Center)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보 햇쳇(Bo Hatchett) 조지아州 상원의원, 타일러 윌리엄스(Tyler Williams) 하버샴 메디컬 센터 CEO)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美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의 일 평균 확진자는 15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일 평균 입원 환자가 9만 명을 넘어서는 등 지난 겨울철 대확산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이 해외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며 지역 방역에 힘을 보탰다.

 

▲ (좌) 8월 24일(현지 시간), SK이노베이션이 美 조지아州 소재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Stephens County Hospital)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보 햇쳇(Bo Hatchett) 조지아州 상원의원, 레이 리드베터(Ray Leadbetter)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 CEO) / (우) SK이노베이션이 美 조지아州 소재 엘버트 메모리얼 병원(Elbert Memorial Hospital)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SK이노베이션은 8월 24일(현지 시간), 배터리 생산기지가 위치한 美 조지아州 내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이 필요한 의료기관 4곳에 KF94 마스크를 각각 1천 개씩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의료기관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 햇쳇(Bo Hatchett) 조지아州 상원의원, SK battery America 관계자 및 각 의료기관 관계자가 함께했다.


특히 이번에 마스크를 전달받은 하버샴 메디컬 센터(Habersham Medical Center),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Stephens County Hospital), 엘버트 메모리얼 병원(Elbert Memorial Hospital) 등 4곳은 대형 체인 병원과는 달리 자금 조달이 어려워 마스크 등 방역물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SK이노베이션은 SK battery America가 소재한 조지아州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이들 병원에 마스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레이 리드베터(Ray Leadbetter)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 CEO는 “스티븐스 카운티 병원은 최근 기록적인 환자 수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코로나19 환자입니다. 우리는 이들을 위한 모든 지원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파트너십을 갖고 우리 병원에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SK이노베이션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해왔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 동안 조지아州 지역사회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의료기관 및 소방서 등에 총 6천 개의 마스크를 전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5월,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오거스타 대학(Augusta University, 美 조지아州 소재) 산하 의료기관 및 무료 코로나19 검진 앱인 ‘AU Health Express Care(이하 AU Health)’ 개발 지원 등을 위해 40만 달러(한화 약 5억 원)를 기부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조지아州는 원격을 이용한 가정 내 코로나19 검진이 가능해져 의료진이 코로나19에 노출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됨과 동시에 검진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 (우) 2020년 5월,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美 오거스타 대학에 기부금 40만 달러를 전달했다. (앞줄 왼쪽부터 SK Battery America 황준호 대표, 오거스타 대학 브룩스 킬(Brooks A. Keel) 총장, 美 조지아州 경제개발부 팻 윌슨(Pat Wilson) 장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회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